하태경 “추미애 장관님, 신라젠 관련 공소장은 도대체 누굴 보호하려고 주지 않는 가”

하태경 “추미애 장관님, 신라젠 관련 공소장은 도대체 누굴 보호하려고 주지 않는 가”

기사승인 2020-02-12 14:59:23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하태경 새로운보수당 공동대표는 12일 제5차 당대표단·주요당직자 확대연석회의에 참석해 “추미애 장관은 왜 신라젠 관련 공소장까지 공개하지 않는가. 추 장관이 피의자 인권을 위해서 재판 전에 공소장 제출 안 된다고 했는데 새빨간 거짓말이었다”고 말했다.

하 대표는 “신라젠 사건은 이미 재판이 다 끝났고 5년이 지났다. 그래서 제가 법무부에 이 신라젠 사건 공소장 제출을 요구했다. 그런데 이것도 안 준다. 신라젠 관련 공소장은 도대체 누굴 보호하려고 주지 않는 것인가”라며 “저는 신라젠 관련 건에 친문 쪽 사람들이 연루돼있다고 해서 그냥 근거가 없는 이야기겠거니 생각했다. 그런데 추 장관이 5년이 지난 공소장까지 제출하지 않는 것 보고 확실히 뭐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식이면 친문이 조금이라도 관련돼있는 사건은 재판이 다 끝나도 공소장 안 주겠다는 것 아닌가”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하 대표는 “친문 카르텔, 이 사기 카르텔 지키기 위해서는 법치 완전히 파괴하겠다는 것 아닌가. 저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 어제 안철수 국민당 창당준비위원장이 추미애 장관 탄핵하겠다고 했는데 탄핵될 것 같다. 대한민국에서 탄핵되는 최초의 법무부장관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싶으시면 지금처럼 모든 공소장 제출 거부해보시라”고 비판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