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함께 걸어요... 쓰담쓰담 안부길 걷기’ 호응

논산시, ‘함께 걸어요... 쓰담쓰담 안부길 걷기’ 호응

기사승인 2020-02-19 14:06:43

[논산=쿠키뉴스] 홍석원 기자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시민들의 걷기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쓰담쓰담 안부길 걷기’사업을 추진,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9년 마을의 건강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한 100세건강위원회를 통해 걷기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수요가 많다는 것을 파악, 도 사업에 공모한 결과 논산시가 선정되면서 5천만 원의 도비를 지원받아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했다.

향후 100세건강위원들을 중심으로 ‘안부길 걷기 동아리’를 구성하고, 주2회 이상 걷기 코스를 따라 거동이 불편한 주민의 안부를 확인하는 등 이웃이 서로를 돌보며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사회분위기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또, 상반기 내에 ‘걷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효과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하반기에는 마을별 안부길 걷기 코스를 조성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걷기 운동은 기초체력을 높이고, 체중감량, 기억력 감퇴 지연,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 감소 등 건강 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주민들이 함께 걷고, 돌보며 유기적인 사회 관계망이 구축돼 더불어 살아가는 동고동락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에게 걷기 좋은 힐링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시민공원과 시민운동장 조성하는 등 건강한 동고동락 논산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