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정선군의회 임시회 개회...향교 활성화 등 심의

제260회 정선군의회 임시회 개회...향교 활성화 등 심의

기사승인 2020-03-19 15:49:16

[정선=쿠키뉴스] 김태식 기자 =강원 정선군의회(의장 유재철)는 19일 정선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유재철 군의장을 비롯한 최승준 정선군수, 군의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60회 정선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날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조례심사 특별위원회를 열고 전영기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정선군 향교 활성화사업 지원 조례안'을 비롯한 정선군 초고령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 지원 조례안, 정선군 수요응답택시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정선군 농업기계 임대사업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정선군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정선군 군세 기본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정선군 한국지역진흥재단 지원 조례 등 일관폐지 조례안 등 총 7건의 조례안에 대해 심의했다.

또 20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고 7건의 조례안과 정선읍 상권활성화 구역지정 및 사업 운영계획안 의견청취의 건과 2019년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에 대해 의결 처리할 게획이다.

유재철 군의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다"며 청정지역 정선과 군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공직자를 비롯해 방역활동, 마스크 제작, 물품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는 군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