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위기극복지원금 추경예산안 처리

고양시의회, 위기극복지원금 추경예산안 처리

기사승인 2020-04-02 11:20:40


[고양=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경기도 고양시의회는 1일 제241회 임시회를 열어 고양시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의결했다.

이날 임시회는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주민의 생계지원과 경기부양을 위한 위기극복지원금 관련 안건처리를 위해 긴급 소집됐다. 회의는 제1회 추경예산 제안설명, 상임위원회 심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 본회의 의결까지 신속히 진행됐다.

고양시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코로나19 등 사회재난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에게 위기극복을 위한 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자 하는 것으로 중복지원 및 지급방법 조항을 현실에 맞게 정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의 전체규모는 279466233000원으로 당초보다 103156614000원이 증액됐다. 이는 모두 사회재난에 따른 생활안정 지원을 위한 위기극복지원금이다.

고양시는 고양시민 80%에게 위기극복지원금을 지급하는 추경예산안을 제출했으나, 시의회는 시민생활 안정을 위해서는 신속한 집행이 필요하고 코로나로 인한 일시 취약계층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이유 등으로 고양시민 모두에게 지급할 수 있도록 시장의 동의를 얻어 위기극복지원금을 증액해 처리했다.

이윤승 의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지역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에게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원포인트 임시회를 열어 추경예산안을 처리했다면서 이번에 확정된 예산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집행돼 침체된 지역경제가 살아나고 시름에 빠진 시민들의 생활이 하루속히 안정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강경자 김보경 박소정 이규열 손동숙 정봉식 문재호 김완규 이해림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에 이해림 의원, 부위원장에는 손동숙 의원이 선출됐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