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체장애인협회 등, 윤영석 양산갑 후보 지지선언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등, 윤영석 양산갑 후보 지지선언

기사승인 2020-04-06 08:13:30

[쿠키뉴스] 조진수 기자 =윤영석 양산갑 미래통합당 후보가 5일 물금읍 선거사무소에서 경남 양산갑에 출마한 윤 후보의 4·15총선 승리를 위해 다수의 장애인협회로부터 공개지지선언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공개 지지선언을 함께한 단체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회장 김광환), 경남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김덕선), 양산지체장애인협회(전(前)지회장 김대연), 양산시각장애인협회(지회장 김우조), 창원지체장애인협회(지회장 박성호), 함양지체장애인협회(지회장 정상목), 경남지체장애인협회 함께나눔일터(센터장 강길찬)이다.

김광한 한국지체장애인협회장은 “윤 후보는 평소 장애인관련 토론회등의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장애인에 대한 지원과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거짓 없이 살아오며 진정성을 가진 변함없는 정치인이기에 윤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김대연 전 양산지체장애인협회 지회장과 김우조 전 양산시각장애인협회 지회장은 “윤 후보의 국비 확보로 인해 장애인 우선 체육시설인 양산 반다비체육센터가 2021년 완공을 목표로 건립중에  있다”며 “그간 윤 후보가 양산지역 장애인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해준 것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으로 윤 후보의 당선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윤 후보은 “장애인협회의 지지선언에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며 “장애인을 위한 복지 서비스 강화는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지속적이고 내실 있는 맞춤형 정책과 기타 지원책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윤영석 후보는 지난 20대 국회의원 임기 동안 장애인복지법 일부개정법률안,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일부개정법률안, 장애인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장애인·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및 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등을 발의하는 등 평소 장애인을 위한 각종 입법활동과 정책 마련에 총력을 쏟아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