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지영의 기자 = 이베스트투자증권이 20대와 30대 주식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의 주식시장 전망과 투자전략 강연회를 연다. 한국투자증권은 온라인 금융상품권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유안타증권은 단기간 달러 투자에 적합한 금융상품을 출시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코로나 이후 주식 투자전략 유튜브 라이브 강연 개최!
이베스트투자증권(대표이사 사장 김원규)은 오는 9일 이베스트투자증권 유튜브 채널에서 코로나19 이후의 주식 시장전망과 투자전략에 대한 강연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2030 주식 초보자들을 위한 ‘코로나19 이후의 시장전망과 투자전략’을 주제로 이베스트투자증권 유튜브 채널에서 9일 오후 5시30분부터 라이브로 진행 된다. ‘실전 투자의 정석’ 저자인 베스트인컴 남석관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남석관 대표는 저서 이외에도 키움증권, 삼성증권, 미래에셋대우증권 등 여러 증권사들의 실전투자대회에서 수 차례 1~2위에 랭크 되는 등 주식 실전 투자전문가로 활동 하고 있다.
사전 및 방송 중 질의고객을 대상으로 30명을 추첨하여 강사의 저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은 이베스트투자증권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이베스트투자증권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주식 싸게 사세요”…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권 5% 할인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온라인 금융상품권 할인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달 30일 온라인 금융상품권을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뉴에서 커피쿠폰처럼 쉽게 구매∙선물하고 받은 상품권으로 주식∙펀드∙발행어음 등에 투자할 수 있는 온라인 상품권 서비스다. 출시 기념으로 지난 3월 30일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한 10% 할인 이벤트는 하루 만에 조기 종료됐다.
한국투자증권은 6~30일 할인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 금융상품권 구매 고객 선착순 2만명에게 상품권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6일부터 30일에는 상품권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연 10% 금리의 특판 발행어음(91일물)가입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안타증권, 달러(USD) RP 출시
유안타증권은 8일 개인 및 법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이자를 추구하는 달러 투자 상품인 ‘달러(USD) RP’를 출시했다.
달러 RP는 유안타증권이 보유하고 있는 채권을 고객이 달러로 매수하고 일정 기간 경과 후 매도하여 달러로 원금 및 이자를 수령하는 단기금융상품이다. 이자수익률은 연 0.2%이나 달러가치 상승 시 환차익을 얻을 수 있으며, 최소투자금액이 1달러로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다.
유안타증권 기승찬 FICC본부장은 “최근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경제 위기 등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안전자산 선호 현상에 대응하기 위해서라도 달러 자산은 개인의 금융 포트폴리오에서 빠질 수 없는 상품”이라며 “특히 달러 RP는 다른 달러상품에 투자하면서 유동적으로 운용하기에도 적합하다”고 말했다.
유안타증권 달러 RP는 전국 유안타증권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지점과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ysyu101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