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철호“3선 되면 GTX로 김포 집값 3배 높이고, 교통 3배 빠르게 할 것”

홍철호“3선 되면 GTX로 김포 집값 3배 높이고, 교통 3배 빠르게 할 것”

기사승인 2020-04-13 07:11:34

[쿠키뉴스] 조진수 기자 =미래통합당 홍철호 국회의원 후보(경기 김포시을)가 오는 4·15총선에서 3선 국회의원에 당선될 경우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에 도전해 한강신도시의 GTX구래마산역(통진 GTX 역세권 개발 포함)과 5호선 장기역(누산 5호선 역세권 개발 포함) 설치를 성공시키겠다고 발표했다.

홍철호 후보는 현직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 활발히 활동하며, ‘경기 고양’을 제치고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을 정부(국토교통부) 계획에 두 차례나 반영하도록 조치해 사업이행계획을 확정시켰다. 또 GTX-D의 ‘김포 노선’ 도입을 강력히 요구해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으로부터 “김포 노선을 종합적으로 면밀히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받기도 했다.

통상 국회 상임위원장은 3선 국회의원이 맡는 바, 홍철호 후보가 오는 총선에서 당선될 경우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기게 된다. 국토교통위원장은 위원회를 이끌며 GTX 및 지하철 공사 예산을 반영하는 등 위원회 의사(議事) 결정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미 홍철호 후보는 지난달 31일 현직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서 국토교통부에 GTX구래마산역 및 5호선 장기역 설치를 공식 요구한 바 있다.

홍철호 후보는 “재선의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서 김포한강선을 성공시킨 경험과 성과가 있다”며 “준비된 3선의 힘으로 김포 교통을 3배 더 빠르게, 김포의 집값을 3배 더 높게 만들고 싶다”는 각오를 말했다.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