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비바샘’ 통해 온라인 수업용 교수 학습자료 무상 지원

비상교육, ‘비바샘’ 통해 온라인 수업용 교수 학습자료 무상 지원

기사승인 2020-04-17 10:08:15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비상교육은 온라인 개학에 따라 원격 수업에 필요한 초중고 교수 학습 자료를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비상교육은 초중고 교수 지원 사이트 ‘비바샘’을 통해 ▲비상교과서 e-book ▲비상교재 e-book ▲영상자료 ▲초등 1학기 학습자료 ▲테마관 ▲계기 수업자료 ▲직업‧학과정보 자료를 제공한다.

비상교육 측은 지난 3월부터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과서 e-book 서비스를 지원해 왔다. 이어 비상교육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온라인 개학이 단행되면서, 온라인상에서 교사와 학생이 풍성한 콘텐츠로 유익한 수업을 만들어 갈 수 있게 서비스 범위를 넓혔다. 

이를 통해 온라인 개학으로 노심초사하던 교사의 수업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학생들이 집에서도 충분히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교수 학습자료 가운데 문학관, 과학 가상실험실, 가상현실(VR) 역사 및 지질 답사, 신재생에너지 체험관 등 여덟 개의 테마로 구성된 ‘테마관’, 주요 기념일과 역사적 사건 등을 주제로 월별 계기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이슈 키워드’, 직업인과 재학생 인터뷰, 학과 정보가 담긴 ‘진로 수업’ 자료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비바샘에서만 제공하고 있다.

교사들이 대용량 영상 파일을 PC에 저장한 뒤 전송하는 번거로움 없이 원격 수업 과정에서 ‘링크’로 간편하게 학생들과 공유할 수 있게 콘텐츠 접근성과 서비스 편의성을 높였다.

비상교육의 교수 학습 자료는 비바샘 사이트에서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다만 저작권 보호를 위해 출처와 관련 문구를 표기해야 한다.

비상교육은 학교 교육이 정상화될 때까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비상교육 출판사업부문 최대찬 대표는 “원격 시스템 환경에서 수업을 준비하는 교사들이 풍성한 멀티미디어 자료로 다양한 학습 활동을 진행하고, 등교 전까지 양질의 온라인 수업을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비상교육은 전국의 교사, 학생들과 이 어려운 상황을 함께 헤쳐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