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4일 (일)
경기도시공사, 광교·판교·동탄 경기행복주택 입주자 추가모집

경기도시공사, 광교·판교·동탄 경기행복주택 입주자 추가모집

기사승인 2020-05-04 11:09:51


[수원=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시공사는 광교원천, 성남판교, 동탄호수공원 경기행복주택 3개 단지 입주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행복주택은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과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 등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변 시세의 60~80% 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경기행복주택은 경기도시공사에서 공급하는 특화된 행복주택이다.

광교원천 경기행복주택은 대학생, 주거급여수급자, 고령자 대상 49호를 공급하며, 아주대학교 및 아주대학교병원과 인접하고 있고 1㎞ 거리에 광교중앙역(신분당선)이 위치해 대학생 등에게 유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성남판교 경기행복주택은 청년, 고령자 대상 41호를 공급하며, 판교역(신분당선), 경부고속도로 판교IC, 제2경인고속도로 동판교IC로부터 1㎞ 이내에 위치하고 있다.

동탄호수공원 경기행복주택은 동탄2신도시 동탄호수 인근에 있고 신혼부부‧한부모가족, 청년을 대상으로 104호를 공급하며, 충분한 녹지공간과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동탄호수공원 경기행복주택은 해당 세대의 월평균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00% 이하에서 120% 이하로 변경하는 등 입주자격 기준을 완화했고, 기간요건의 경우도 신혼부부 혼인기간을 7년 이내에서 10년 이내로 변경하는 등 임대주택 실수요자의 입주기회를 확대했다.

청약신청은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공사 임대주택 청약센터에서 할 수 있다. 계약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국토교통부 부동산거래 전자계약시스템에서 진행된다. 계약자는 입주자격 심사를 거쳐 올해 4분기부터 입주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 또는 임대주택 청약센터를 참조하면 된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우크라 매체 “북한군, 쿠르스크 이어 우크라 동부 전선 이동 가능성”

북한군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동부전선에 투입될 수 있다는 관측이 우크라이나 내에서 나오고 있다.4일 우크라이나 언론 유로마이단 프레스는 우크라이나군 사령부가 북한군이 조만간 동부 지역에 배치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고 전날(현지시간) 보도했다.현재까지 북한군은 주로 러시아 쿠르스크주에서 전투에 참여해왔다. 다만 현재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빼앗겼던 쿠르스크 지역 대부분을 되찾은 상태다. 러시아가 최근 동부전선에서 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