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광교·판교·동탄 경기행복주택 입주자 추가모집

경기도시공사, 광교·판교·동탄 경기행복주택 입주자 추가모집

기사승인 2020-05-04 11:09:51


[수원=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시공사는 광교원천, 성남판교, 동탄호수공원 경기행복주택 3개 단지 입주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행복주택은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과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 등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변 시세의 60~80% 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경기행복주택은 경기도시공사에서 공급하는 특화된 행복주택이다.

광교원천 경기행복주택은 대학생, 주거급여수급자, 고령자 대상 49호를 공급하며, 아주대학교 및 아주대학교병원과 인접하고 있고 1㎞ 거리에 광교중앙역(신분당선)이 위치해 대학생 등에게 유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성남판교 경기행복주택은 청년, 고령자 대상 41호를 공급하며, 판교역(신분당선), 경부고속도로 판교IC, 제2경인고속도로 동판교IC로부터 1㎞ 이내에 위치하고 있다.

동탄호수공원 경기행복주택은 동탄2신도시 동탄호수 인근에 있고 신혼부부‧한부모가족, 청년을 대상으로 104호를 공급하며, 충분한 녹지공간과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동탄호수공원 경기행복주택은 해당 세대의 월평균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00% 이하에서 120% 이하로 변경하는 등 입주자격 기준을 완화했고, 기간요건의 경우도 신혼부부 혼인기간을 7년 이내에서 10년 이내로 변경하는 등 임대주택 실수요자의 입주기회를 확대했다.

청약신청은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공사 임대주택 청약센터에서 할 수 있다. 계약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국토교통부 부동산거래 전자계약시스템에서 진행된다. 계약자는 입주자격 심사를 거쳐 올해 4분기부터 입주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 또는 임대주택 청약센터를 참조하면 된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