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농협생명, 가족건강 챙기는 맞춤형 보험 추천 外 처브라이프

[금융 이모저모] 농협생명, 가족건강 챙기는 맞춤형 보험 추천 外 처브라이프

기사승인 2020-05-04 14:31:12

[쿠키뉴스] 조진수 기자 =농협생명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한 가정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가족 구성원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제안했다. 처브라이프생명은 보험가입이 까다로운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간편심사 종신보험을 출시했다.

농협생명, 가족건강 챙기는 맞춤형 보험 추천

농협생명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한 가정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가족 구성원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제안했다.

아이를 위한 보험으로는 ‘우리아이지킴이NH통합어린이보험(무)’이 적격이다. 이 상품은 ▲교통재해 및 일반재해 ▲주요 암 진단비 및 입원비 ▲화상수술비 ▲응급실내원 진료 보장 등 아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들에 대해 폭넓게 보장한다.

또 태아부터 2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30세 보장과 100세 보장 중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아토피 ▲앨러지성비염 ▲급성기관지염 ▲폐렴 등 환경성질환의 입원비를 보장하는 생활밀착형 특약도 있다. 다자녀·다문화 가정의 경우, 특약보험료를 포함해 최대 3%까지 보험료 할인이 적용된다.

부모님이 농업인이라면 ‘농(임)업인NH안전보험(무)’ 가입여부 체크는 필수다. 이 상품은 농작업 중 발생하는 신체상해 및 농작업 관련 질병을 보상하여 조속한 영농복귀를 돕기 위한 정책보험으로, 농협생명에서만 유일하게 판매 중이다.

40대를 위한 보험으로는 ‘평생안심NH건강종신보험(무)’이 안성맞춤이다. 이 상품은 종신토록 암, 뇌출혈, 5대 장기 이식 수술 등 고액 질병 및 수술을 보장하고(3종 종합보장 가입 시), 사망할 경우 사망보험금을 지급한다.

홍재은 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4개월 동안 이전에 겪어보지 못했던 불안하고 특수한 상황을 맞았다”며 “가족 간 보험선물을 통해 불확실한 미래를 위한 안전 자산을 마련할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처브라이프,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간편심사 종신보험 출시

처브라이프생명은 지난 1일 보험가입이 까다로운 유병력자도 가입 가능한 간편심사 종신보험 상품 ‘Chubb 간편가입 든든한 Medical종신보험 무배당’을 출시했다.

간편심사란 보험시장에서 소외되고 있는 유병력자나 고령자 등도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간소화된 계약 전 알릴 의무 항목을 활용하여 계약심사를 진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에 출시된 보험상품은 만성 질환을 갖고 있거나 과거 병력이 있더라도 고지항목 3가지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이 가능하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 이내 입원, 수술, 추가검사 필요 소견, 최근 2년 내 입원이나 수술 이력, 최근 5년 내 암으로 진단, 입원, 수술 받은 이력 등이다.

이 상품은 수술비와 의료비를 선지급 받을 수 있는 종신보험 상품이라는 것이다. 보험료 납입이 완료된 이후부터(7년납의 경우 10년 경과일부터)입원비와 수술비를 종신토록 보장하고, 이 기간에 사망보험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에는의료비 지급합계액을 차감한 금액을 지급한다.

입원급여금은 보험대상자가 질병으로 진단 확정 받거나 재해가 발생해 그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4일 이상 입원하는 경우 3일 초과 1일당 매일 5만원(120일 한도)을 보험 가입 금액의 80% 한도 내에서 지급받는다.

수술급여금은 보험대상자가 약관의 수술분류표에서 정한 수술을 받았을 경우 수술 1회당 각 종별로 1종은 15만원부터 5종 500만원까지 해당금액을 지급한다.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