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JW중외제약이 국내 최초 피하주사 방식의 혈우병 예방요법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원제약은 올해 상반기 신입·경력 공채를 실시한다. 유유제약은 서울 잠실야구장에 그라운드 페인팅 광고를 진행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JW중외제약, 혈우병 예방 치료제 ‘헴리브라피하주사’ 출시=JW중외제약은 A형 혈우병 예방요법제 ‘헴리브라피하주사’(성분명 에미시주맙)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헴리브라는 혈액응고 제8인자의 결핍으로 발생하는 A형 혈우병의 일상적 예방요법제인 유전자재조합의약품으로, 제8인자의 혈액응고 작용기전을 모방해 활성화된 제9인자와 제10인자에 동시에 결합하는 이중특이항체 기술이 적용된 혁신신약이다. 헴리브라는 지난해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항체를 보유한 A형 혈우병에 대한 예방요법제로 시판 허가를 받은 후, 올해 항체를 보유하지 않은 중증 A형 혈우병 환자까지 적응증을 확대했다. 회사에 따르면 국내에서 정맥주사가 아닌, 피하주사 방식의 혈우병 예방요법제는 헴리브라가 최초다.
▷대원제약, 2020년 상반기 정기 공채 실시=대원제약은 올해 상반기 신입·경력 정기 공채를 실시한다. 정기 공채 모집분야는 ▲영업부(ETC/OTC) ▲재경실(회계) ▲마케팅부(PM/디자인) ▲중앙연구소(제제연구/평가연구/합성연구/약리연구/연구기획) ▲향남공장 분석기술팀(관리약사) ▲진천공장 제조지원팀(생산관리) ▲진천공장 품질운영팀(불순물분석/미생물분석실험/관리약사)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 전형에 이어 인적성 검사와 1차 실무 면접, 2차 임원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회사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 접수 기한은 오는 10일 일요일까지다.
▷유유제약, 프로야구 스포츠마케팅 진행=유유제약은 국내·외 기업인지도 상승을 위해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중계가 확정된 프로야구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한다. 회사는 서울 잠실야구장 1루 그라운드에 회사 로고와 회사명을 페인팅했다. 그라운드 페인팅 광고는 야구장 전체를 조망하는 야구 중계 기본 카메라앵글에 노출돼, 경기당 노출량이 많을 것으로 회사는 예상했다. 회사에 따르면 야구장 1루쪽은 타격 후 주루 및 베이스온볼 등 공격 상황뿐 아니라, 내야 땅볼 및 파울 타구 처리를 비롯한 각종 수비 상황 등 다양한 경기장면에 노출된다. 박노용 경영지원본부 상무는 “프로야구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강화된 기업인지도를 바탕으로 매출증대 및 우수인재 확보 등 다양한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castleowner@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