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1일 (수)
㈜삼익유가공,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둥지 튼다

㈜삼익유가공,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둥지 튼다

기사승인 2020-05-07 17:48:56
사진=익산시

[익산=쿠키뉴스] 홍재희 기자 = 전북 익산 왕궁면에 소재한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식품기업 유치로 활기를 띠고 있다.

7일 익산시에 따르면 시청 회의실에서 ㈜삼익유가공 이봄이 대표와 정헌율 시장, 강해원 전북도 농식품산업과장, 윤태진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삼익유가공은 지난 1987년 법인을 설립하고 국내 최초로 유청 분말을 생산했으며 현재 전지분유, 커피프리머, 유당, 유산균 등의 다양한 식품 베이스를 생산하고 있다.

또 탄탄한 B2B 영업망에 더해 최근 B2C 시장에 진출한 국내 유가공업계를 이끌어온 대표기업으로 이번 투자협약으로 1만4천139㎡(4천276평) 부지에 약 130억 원을 투자해 20명을 고용 창출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협약을 계기로 (주)삼익유가공은 유산균 제품을 생산해 유가공 전문에서 식품·바이오로 사업영역을 과감히 확대하고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도 구상 중이다.

이를 위해 국가식품클러스터가 가지고 있는 농식품원료, R&D, 판로, 수출 등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제도를 활용해 익산시, 농식품부, 전라북도,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과 함께 새로운 성장 활로를 모색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 “대내외 극도로 위축된 경제상황 속에서도 불구하고 익산시에 투자를 결정한 ㈜삼익유가공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환영한다”면서 “이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투자기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해 국내외를 넘나드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obliviate@kukinews.com

홍재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룰러’ 박재혁의 웃음 “쵸비 펜타킬? 다음엔 안 줘”

‘룰러’ 박재혁이 ‘쵸비’ 정지훈에게 펜타킬을 주지 않겠다고 웃으며 말했다.젠지는 2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한화생명e스포츠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15연승을 질주한 젠지는 2위 한화생명과 격차를 3경기 차로 벌리며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또 21세트 연속 승리로, LCK 세트 최다 연승 신기록을 경신했다. 종전 기록은 2024년 젠지가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