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 27일 더 뉴 5·6시리즈 한국서 세계 최초 공개

BMW 코리아, 27일 더 뉴 5·6시리즈 한국서 세계 최초 공개

기사승인 2020-05-18 10:19:11

[쿠키뉴스] 배성은 기자 = BMW 코리아는 오는 27일 5시리즈와 6시리즈 신형 모델을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세계 최초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에서 출시 모델의 세부 트림이 아닌 모델 시리즈를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이는 것은 국내 수입차 역사상 BMW가 최초다. 또한 두 개의 월드 프리미어 모델을 동시에 선보이는 것 역시 국내 최초다.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된 것은 당초 2020 부산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면서다. 또한 5시리즈와 6시리즈의 한국 시장내 높은 인기가 크게 작용했다. 지난 4월 기준 한국 시장은 전세계 BMW 내에서 5시리즈는 1위, 6시리즈는 2위를 기록했다. 특히 BMW 5시리즈는 BMW 코리아가 설립된 1995년부터 2020년 4월까지 약 19만6000여대가 판매될 만큼 명실상부 국내에서 인기가 가장 높은 대표 비즈니스 세단이다.

BMW 코리아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이번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BMW 드라이빙 센터 트랙을 활용한 비대면, 비접촉 행사로 진행한다. ‘드라이브 더 뉴 노멀(DRIVE THE NEW NORM)’이라는 테마 아래 코로나 시대에 BMW만이 할 수 있는 이색적인 론칭 행사를 준비 중이다. 

한편, BMW 코리아는 이번 월드 프리미어 개최뿐만 아니라 BMW 드라이빙 센터 건립과 국내 기업 부품 수주, R&D 센터와 안성 부품물류센터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및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BMW 코리아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국내 투자를 통해 리더십과 책임감을 가지고 한국 사회와 상생하며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업계에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sebae@kukinews.com

배성은 기자
sebae@kukinews.com
배성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