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비대면 식생활안전관리 프로그램 운영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비대면 식생활안전관리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20-05-18 17:25:03 업데이트 2020-05-18 17:25:08

[구미=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3월부터 이달까지 비대면 TSC(Total sanitary control:통합위생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비대면 TSC는 긴급보육이 필요한 어린이집과 유치원, 가정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식품안전‧영양 관리에 필요한 대상‧상황별 맞춤 프로그램이다.

지원센터는 어린이집‧유치원 원장, 조리사를 위한 교육 동영상을 제작‧배포하고 어린이급식소에는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기구‧기기 소독제와 위생용품이 전달하고 있다.

또 편식 예방 동영상을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올려 가정 식습관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연우 위생과장은 “어린이 급식소와 가정에 지속적으로 실효성 있는 식품안전‧영양관리를 지원해 어린이와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