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GC녹십자, 연질캡슐형 마그네슘 복합진통제 ‘탁센 엠지’ 출시

[제약산업] GC녹십자, 연질캡슐형 마그네슘 복합진통제 ‘탁센 엠지’ 출시

기사승인 2020-05-21 09:38:05

[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제약업계에 신제품 출시 소식이 이어졌다. GC녹십자가 위장장애를 최소화한 진통제를 출시했다. 휴메딕스는 회사의 특허물질이 함유된 보습 크림을 선보인다. 한편, GC녹십자웰빙은 암악액질 신약 기전을 규명한 연구 결과가 국제학술지에 게재 소식을 전했다. 

▷GC녹십자, 연질캡슐형 마그네슘 복합진통제 ‘탁센 엠지’ 출시=GC녹십자는 국내 유일의 연질캡술형 마그네슘 복합진통제 ‘탁센 엠지’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탁센 엠지는 근육통, 두통, 치통 등의 통증과 발열 완화에 효과가 있는 소염진통제다. 회사에 따르면 탁센 엠지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s) 중 소화기 관련 부작용이 적은 ‘이부프로펜’과 제산효과가 있는 ‘메타규산알루민산마그네슘’을 복합한 제품으로, 진통제로 인한 위장장애 발생을 최소화 했다. 마그네슘이 함유된 진통제 중 연질캡슐형 소염진통제는 탁센 엠지가 유일하며, 연질캡슐형 제품은 정제형 대비 체내흡수율이 높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휴메딕스, ‘더마 엘라비에 아토페론 캄 크림’ 선공개=휴메딕스는 저자극 보습 크림 ‘더마 엘라비에 아토페론 캄 크림’을 와디즈에서 선공개 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 제품은 면역 조절 특허물질인 알로페론을 비롯해 세라마이드, 판테놀, 베타글루칸, 비사보롤, 시카 등이 함유됐다. 면역 펩타이드 물질인 특히 알로페론은 피부 고유 면역체계를 조절해 민감한 피부를 보호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는 임상을 통해 ▲건조에 의한 가려움 개선 ▲외부 자극 진정 ▲각질 개선 ▲피부 장벽 개선 ▲수분함유량 개선 ▲24시간 보습 지속 개선 등에 대한 효과도 확인했다고 밝혔다.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공개됐으며, 회사는 서포터를 위한 다양한 구성과 사은품도 마련했다.

▷GC녹십자웰빙, 암악액질 신약 ‘GCWB204’ 근위축 억제기전 규명=GC녹십자웰빙은 암악액질 신약 ‘GCWB204’에 대한 연구 결과가 국제학술지 미국중의학저널(American Journal of Chinese Medicine)에 게재됐다고 21일 밝혔다. 논문은 GCWB204의 근육위축 현상 억제효과와 기전에 관한 내용이다. 연구에는 배규운 숙명여대 약학대학 교수와 회사의 연구팀이 공동 참여했다. 연구는 종양괴사인자(TNF-α)에 의해 유발되는 근육위축 세포모델에서 진행됐다. 연구팀은 GCWB204와 주요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의 Rh2, Rg3 성분에 대한 근육세포 회복 효과와 근관세포 형성 증가에 대한 기전을 분석했다. 연구팀은 GCWB204가 TNF-α에 의해 감소되는 단백질인 미오신중쇄의 발현을 정상화 시켰으며, 세포 내 에너지대사 조절인자를 약 2.5배 증가시켜 근육세포에서 필요한 에너지원의 생성을 촉진시킨다는 사실을 확인됐다.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