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희 “한명숙 사건 재조사 동조한 추미애 발언은 사법농단 사퇴해야”

권은희 “한명숙 사건 재조사 동조한 추미애 발언은 사법농단 사퇴해야”

기사승인 2020-05-21 17:39:01

[쿠키뉴스] 조진수 기자 =권은희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21일 한명숙 전 총리 뇌물수수 사건의 재조사를 요구하는 더불어민주당의 움직임에 동조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했다. 

권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법치주의라는 사법체계를 수호해야 할 법무부장관이라면 이같은 의혹 제기에 당연히 맞서야 하는데 추 장관은 이를 포기하고 민주당 의원 같은 모습을 보였다”고 비판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전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든 정황이 한 전 총리가 사법농단의 피해자임을 가리킨다”며 “이미 지나간 사건이라도 이대로 넘어가선 안 되고 그럴 수 없다”고 말했다.

한 전 총리는 2007년 한신건영 대표였던 한만호(2018년 사망)씨로부터 불법 정치자금 9억원을 받은 혐의로 대법원에서 징역 2년이 확정됐다.

최근 “검찰 회유에 따라 거짓 진술을 했다”는 한씨 비망록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여권 일각에서 직간접적으로 재조사를 언급하고 있다. 검찰은 당시 재판 과정에서 한씨 비망록도 증거로 제출됐다는 입장이다.

권 최고위원은 “법치주의라는 사법체계를 수호해야 할 법무부 장관이라면 이 같은 의혹 제기에 당연히 맞서야 하는데 추 장관은 이를 포기하고 민주당 의원 같은 모습을 보였다”며 이는 민주공화국의 근본을 흔들고 국민 기본권을 정면으로 배신하는 행위라고 했다.

추 장관은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한 전 총리 사건에서 검찰의 수사 관행을 지적한 김종민 민주당 의원 질의에 “과거 검찰의 수사관행에 상당히 문제가 있다”며 “그런 차원에서 검찰 개혁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답했다.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