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4일 (토)
횡성군, 우기대비 건축공사현장 안전 지도점검

횡성군, 우기대비 건축공사현장 안전 지도점검

기사승인 2020-06-08 09:43:19 업데이트 2020-06-08 09:43:20

[횡성=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강원 횡성군은 8~12일까지 5일간 본격적인 장마철을 대비해 관내 시공중인 5개 건축공사현장에 대한 안전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대상은 ▲안전시설물 관리실태, ▲공사장 위험 취약요소,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피해 방지 시설, ▲ 사면 붕괴우려 취약요소, ▲건축폐기물 무단방치사례 등이다.

군은 점검을 통해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토록 조치하고, 관리가 미흡한 각종 위험요인에 대해서는 신속한 보수‧보강과 함께 지속적인 현장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봉근 건축허가담당은 "안전한 환경에서 사업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사업에 참여하는 건축주, 책임자, 종사자등 모두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라며 여름철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점검과 모니터링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진로·진학의 길잡이”…활기 넘친 ‘금천진로진학박람회’

“처음에는 그냥 재미로 왔는데, 직접 체험해보니까 ‘이 일을 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23일 오전, 서울 금천구청 광장 일대는 평소보다 한층 분주한 모습이었다. 교복을 입은 중학생들 사이로 초등학교 고학년 어린이들도 손에 행사 안내지를 들고 바쁘게 움직였다. 진로에 대한 기대와 호기심으로 가득 찬 청소년들의 활기로 광장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들의 열띤 참여 속에 ‘2025 금천진로진학박람회’가 성황리에 막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