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요 대한민국!” 산자부, 유통업계와 ‘대한민국 동행세일’ 추진

“힘내요 대한민국!” 산자부, 유통업계와 ‘대한민국 동행세일’ 추진

기사승인 2020-06-10 16:43:36

[쿠키뉴스] 조현우 기자 =대·중소 유통관련 8개 협단체와 7개 유통기업으로 구성된 유통산업연합회가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연다. 

10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날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유통산업연합회 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의 개최 방안을 협의했다고 밝혔다. 회의에 참석한 유통기업·단체들은 이같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오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중·소 유통업체와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 침체된 소비를 진작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사들은 기획 할인과 공동이벤트 추진 등 소비진작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방침이다.

업계 공통으로는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사업과 연계해 추가 할인, 특별포인트, 상품권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정부는 행사 참여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사업, 신용카드 등 사용액 소득공제율 확대(4~7월 80% 적용)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자동차 업계는 주요 차종 특별할인과 고객 참여 이벤트, 경품행사 등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백화점 업계는 주요 브랜드 시즌오프 행사를 비롯해 슈즈 박람회, 호캉스&홈캉스전, 최신 유행 패션·잡화, 고급 화장품 등에서 특가 할인을 실시한다. 

대형마트는 식료품, 농축수산물, 생필품 부문에서 지역상생 할인전, 자체브랜드(PB) 상품 과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 15년전 가격 세일 등을 계획하고 있다. 

e커머스는 패션, 뷰티, 푸드, 명품 등 주요 카테고리별로 특가상품을 판매한다. 타임딜, 특별쿠폰, 지역상생 팔도상품전, 영화·동영상 반값으로 내려받기 등 다양한 혜택에 나선다. 

가전업계는 히트상품 특별전, 경품이벤트, 온라인몰 최대 할인행사,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자고객 특별행사 등을 선보인다. 가구업계는 소파, 침대 등 대형가구 특별할인, 식탁, 거실장 등 품목별 할인, 생활용품 할인행사, 온라인 특별할인 등을 준비했다.

패션업계는 산업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패션산업협회와 함께 이 달 26~28일 ‘힘내요 대한민국! 코리아 패션마켓'을 연다. 이를 통해 주요 백화점과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특별행사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