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소식] 스메그코리아‧신일전자‧유라(JURA)‧야마하뮤직코리아

[가전 소식] 스메그코리아‧신일전자‧유라(JURA)‧야마하뮤직코리아

기사승인 2020-07-06 15:56:15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스메그코리아, ‘에너지효율 1등급’ 냉장고 3개 모델 리뉴얼 출시 

스메그코리아가 1950년대 복고풍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곡선과 팝아트에서 영감을 얻은 다양한 컬러가 특징인 레트로 라인 냉장고 3개 모델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스메그 냉장고 전 모델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대상 품목에 해당돼 구매 비용 10%를 개인별 30만원 한도로 환급 받을 수 있다.  

새롭게 리뉴얼 된 제품은 상냉동 하냉장 형태로 가정에서 메인 냉장고로 쓸 수 있는 283리터 모델 ‘FAB30’, 118.6리터의 소형 냉장고 모델 ‘FAB10’, 34리터의 미니 냉장고 ‘FAB5’ 3가지다.

FAB30 냉장고는 모든 냉장칸에 고르게 냉기를 순환시키기 위한 '멀티플로우 쿨링 시스템'과 육류 및 생선 등을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0도 가까운 온도로 유지되는 슈퍼콜드 서랍을 신규 적용했다. 레트로 냉장고답게 아날로그 방식을 적용한 온도조절 다이얼로 냉기 세기를 1~5단계까지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냉장고 내부 좌, 우에는 사이드 바(bar) 형태의 LED 조명과 내부 선반 등의 크롬 소재 마감 등으로 디자인 디테일을 강화했다. 

FAB5는 냉장 전용 미니 냉장고로 내부에 균일한 온도를 유지해주는 간접냉각 방식을 적용했으며, 2단계로 온도 세팅이 가능해 거실, 서재, 놀이방 등에 놓고 주류 및 간식냉장고, 화장품 냉장고 등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FAB10은 냉동실 1칸, 냉장실의 3단 선반과 야채실, 도어포켓으로 실속있는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다이얼을 통해 총 5단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신일, 건강한 치아 관리를 위한 ‘듀얼 자동칫솔’ 출시

종합가전 기업 신일전자는 6일 치아와 잇몸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듀얼 자동칫솔’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한 신제품은 특허 받은 칫솔로 세심한 구강케어를 돕는다. 회사 측은 “치과협회에서 권장하는 이상적인 칫솔질을 구현했으며, 양방향 자동회전 칫솔 헤드는 눈여겨볼 만하다. 두 개의 칫솔모가 치아 안팎을 동시에 닦아주며, 치간이나 치아와 잇몸 사이 보이지 않는 곳까지 세정하고, 잇몸까지 마사지해 준다”고 설명했다.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미국 듀퐁(DUPONT)사의 칫솔모를 적용해 잇몸 손상을 방지하고 치아를 부드럽게 닦아준다. 또한 칫솔모는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커팅돼 치아 사이사이를 세밀하게 세정하며, 플라크를 제거해 준다. 

국제방수규격 IPX7등급(수심 최대 1미터의 물속에서 30분까지 방수기능을 유지할 수 있는 등급)의 생활 방수를 지원한다. 원터치 방식으로 사용도 쉽고, 작동 상태는 강/약 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유라, 백화점‧온라인서 전자동 커피머신 할인 ‘썸머 페스타’ 실시

스위스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JURA)’가 전국 주요 백화점에서 7월과 8월 ‘썸머 페스타’를 진행한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바이러스와 폭염을 피해 집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홈캉스’족을 겨냥한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색 사은품을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백화점 프로모션에서는 상반기 베스트셀러 유라 가정용·상업용 전자동 커피머신이 최대 15% 할인가로 판매된다. 고급스러운 브릴리언트 실버 컬러가 반영된 ‘J6’는 15% 특가로 할인 판매한다. 블랙&실버의 모던 클래식 디자인이 특징인 E라인의 ‘E6’과 ‘E8’은 각각 13%씩 할인 판매한다.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커피머신’ ENA8의 3가지 컬러(노르딕 화이트, 선셋 레드, 메트로폴리탄 블랙)은 13% 할인, 고순도 알루미늄 소재로 정밀 제작된 시그니처 라인 ‘ENA8 매시브 알루미늄’은 8%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최상위 가정용 커피머신 ‘Z라인’과 오피스 카페에 최적화된 ‘상업용 라인’도 15% 할인 판매한다. 

유라 온라인 공식몰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클래식한 블랙 커피 추출에 특화된 ‘A1’은 18% 특가로 만날 수 있다. 시그니처 라인을 제외한 ENA8의 3가지 컬러는 1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유라코리아는 썸머 페스타 기간 동안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사은품도 제공한다. S8 이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세계적인 명성의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의 크리스탈 볼펜’을 정품 제공한다. 백화점에서 ‘Z라인’과 상업용 ‘X라인’ 커피머신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라떼 마키아토 글라스 2개’를 추가 증정한다. 유라 커피머신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유라의 스페셜티 커피 원두 ‘카페드유라’를 증정한다.

◎야마하뮤직코리아, 전자 키보드 ‘소노제닉(sonogenic) SHS-300’ 출시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는 누구나 연주할 수 있는 전자 키보드 ‘소노제닉(sonogenic) SHS-300’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소노제닉(sonogenic)은 ‘sono’(소리, 음악)와 ‘genic’(생성하다)의 합성어로, 악기를 능숙하게 다루지 못해도 누구나 쉽게 연주할 수 있는 야마하만의 새로운 숄더형 키보드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SHS-300’은 작년 7월에 첫 출시된 숄더형 키보드 ‘SHS-500’의 엔트리 모델이다.

신제품 ‘SHS-300’은 소노제닉만의 가장 큰 특징인 ‘잼(JAM) 기능’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심플한 조작 버튼과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1.2㎏의 더욱 가벼워진 무게에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하며 어깨에 메고 연주하기도 수월하다. 또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연주가 가능하다.

‘SHS-300’에서 제공되는 ‘잼(JAM) 기능’은 야마하 전용 애플리케이션 ‘코드 트래커(Chord Tracker)’와 악기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기기에 저장된 곡의 코드를 자동으로 분석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보다 쉽게 연주를 즐길 수 있다. ‘잼(JAM) 기능의 다양한 모드를 활용하면 한 손가락으로도 코드를 연주할 수 있고 어떤 건반을 눌러도 음악을 완성할 수 있다. 모드는 버튼 색깔에 따라 구별되어 편리하고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SHS-300’은 피아노 외에도 신디사이저, 오르간, 기타, 드럼 등 12가지 음색이 내장돼 있다. 피치 벤드 휠과 비브라토, 서스테인 버튼이 장착돼 손쉽게 이펙터를 활용해 보다 완성도 높은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