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헬기 사격 '전일빌딩', 입점 은행 점포 '특별하네'

5.18 헬기 사격 '전일빌딩', 입점 은행 점포 '특별하네'

기사승인 2020-07-08 10:25:01
전일빌딩 내 하나금융 컬처뱅크 /사진=하나금융

[쿠키뉴스] 조계원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5.18민주화운동 역사의 상징인 광주 ‘전일빌딩245’에 컬처뱅크를 개점했다고 8일 밝혔다.

하나금융에 따르면 컬처뱅크는 은행 지점을 활용해 지역사회를 위한 개방형 문화 공간을 만들어가는 프로젝트이다, 그동안 공예, 힐링서점, 가드닝,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등을 소재로 한 특화 컨텐츠 점포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특화 타겟 점포 등을 구축해 왔다.

이번에 전일빌딩에 들어선 컬처뱅크 7호점은 하나은행 광주지점과 하나금융투자 광주금융센터의 복합점포로, 전일빌딩245가 역사성과 상징성이 크다는 점에서 복합점포+컬처뱅크 형태로 꾸며졌다.

전일빌딩245는 5.18민주화운동 당시 헬기 사격의 탄흔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는 아픈 역사의 공간으로 4년여 간의 리모델링을 통해 금년 3월 시민을 위한 미래 문화창조 공간으로 새롭게 거듭난 곳이다.

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 정민식 그룹장은 “광주지점은 복합점포와 컬처뱅크를 결합한 첫 번째 사례로 한 곳에서 은행·증권의 종합금융서비스와 문화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영업점이다”고 밝혔다.

한편, 컬처뱅크 광주지점에서는 개점을 기념해 지역명사 30명의 추천 도서를 담은 ‘추천의 미학展’ 을 열고 9월말까지 전시할 예정이다.

‘지역 오피니언 리더로서 이 자리에 있기까지 자양분이 되어준, 더 큰 세계로 통하는 문을 열어준, 삶에 위로를 전해준 책’이라는 컨셉으로, 지역명사 30명께 소중한 도서 추천과 함께 추천평을 받아 이를 전시의 형태로 지역 주민과 공유하겠다는 계획이다.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