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헌혈캠페인 실시…백혈병 소아암 환아 헌혈증 기부

농심 헌혈캠페인 실시…백혈병 소아암 환아 헌혈증 기부

단체 헌혈로 혈액수급난 극복 동참, 헌혈증 430여장 전달

기사승인 2020-07-17 08:19:05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헌혈자가 급감하면서 혈액부족사태가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농심이 전사 헌혈 캠페인을 펼쳐 혈액수급에 힘을 보탰다.

농심은 지난 15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와 지방 공장에서 헌혈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농심 측은 이날 모은 헌혈증 430여장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 농심이 기부한 헌혈증은 치료과정에서 수혈이 필요한 백혈병 소아암 환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혈액이 부족하다는 소식에 예년보다 더 많은 임직원들이 헌혈에 참여했다”며 “사전 예약을 받고 온라인 문진을 진행하는 등 안심하고 헌혈을 할 수 있게 해 참여율을 높였다”고 말했다. 

이번 헌혈은 농심이 추진하고 있는 백혈병 소아암 환아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농심은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위해 ‘백산수 가정배달’, ‘헌혈증 기부’, ‘골수 이식 기념일 선물’ 등의 사업을 벌이고 있다.

백산수 가정배달 사업은 면역력이 약해진 환아들에게 좋은 물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지난 2018년부터 시작했다. 현재 농심은 환아 300 가정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운영하는 전국 12개 지원시설에 매달 백산수를 보내주고 있다. 그간 제공한 수량은 약 40만병에 이른다.

또 농심은 환아에게 제2의 생일이라 불리는 골수 이식 기념일에 맞춰 특별한 선물을 전하는 ‘심심(心心)키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운 환아들을 위해 소아용 마스크 2100여장을 기부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