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 시그니처'…원두 본연 맛‧향 살려

동서식품,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 시그니처'…원두 본연 맛‧향 살려

동서식품, 맛과 향 그대로 용량 반으로 ‘카누 시그니처 미니’ 출시

기사승인 2020-07-23 09:12:17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최근 멀리 여름휴가를 떠나는 대신 집에서 ‘비대면(언택트)’ 휴식을 즐기는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홈카페 시장의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원두커피는 대표적인 홈카페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동서식품의 프리미엄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 시그니처'는 커피전문점에서 느끼던 신선한 원두의 맛과 향을 커피 스틱 하나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올 여름에는 편안한 집에서 카누 시그니처와 함께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면 어떨까.

◇간편하게 즐기는 프리미엄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 시그니처

카누 시그니처는 동서식품의 50년 커피 제조 노하우를 집약해 카페 아메리카노를 그대로 구현한 프리미엄 커피다. 커피 추출액을 얼려 수분을 제거하는 향보존동결공법(아이스버그, iceberg)을 적용해 신선한 원두의 풍부한 아로마를 그대로 지켜냈으며 일정량의 원두에서 추출하는 커피의 양을 줄인 저수율 추출공법으로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렸다.

동서식품은 소비자들의 반응에 힘입어 지난 3월 카누 시그니처의 고급스러운 풍미를 보다 작은 컵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용량을 0.9g으로 줄인 '카누 시그니처 미니' 2종을 출시했다.

소비자들이 좀 더 간편하게 작은 컵으로 신선한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고 한국인의 음용 습관에 가장 적합한 용량으로 언제 어디서나 한번에 마시기 좋은 용량으로 구성했다. 패키지는 상단을 게이블 탑(Gable Top) 디자인으로 변경해 차별화했다.

또 동서식품은 카누 시그니처 미니 출시에 맞춰 카누 시그니처 2종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기존 카누 시그니처의 양이 다소 많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용량을 2.1g에서 1.8g으로 14% 줄이고, 가격도 14% 낮춰 합리적인 가격에 카페 아메리카노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취향 따라 마시는 ‘카누 시그니처’ 다크 로스트&미디엄 로스트 

카누 시그니처와 카누 시그니처 미니는 ‘카누 시그니처 다크 로스트’와 ‘카누 시그니처 미디엄 로스트’ 등 2종으로 구성돼 개인이 선호하는 커피 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카누 시그니처 다크 로스트는 풍부한 산미가 특징인 케냐 원두와 묵직한 바디감이 매력적인 과테말라 원두를 블렌딩해 마치 한 잔의 와인처럼 깊은 산미와 초콜릿처럼 짙은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누 시그니처 미디엄 로스트'는 케냐, 과테말라, 브라질, 에티오피아 등 4가지 원두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커피의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에티오피아 원두 특유의 향긋한 꽃향기를 그대로 살려 보다 풍성한 커피 향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동서식품 송황모 마케팅 담당자는 “카누 시그니처는 카페에 가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신선한 원두커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며 “카누 시그니처와 함께 집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와 행복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