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일 (금)
하남소방서, 소방드론 전문대원 양성 추진

하남소방서, 소방드론 전문대원 양성 추진

기사승인 2020-07-23 14:57:44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하남=쿠키뉴스 김정국 기자] 경기 하남소방서는 재난현장의 정보수집 및 현장지휘 등 다양하게 운용이 가능한 소방드론 전문가를 양성한다고 23일 밝혔다.

하남소방서에는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로부터 올해 2대의 소방드론이 보급될 예정이다. 선제적 전문대원 양성을 위해 하남시평생학습관과 하남드론아카데미와의 협업해 진행했다.

하남소방서 소방대원 7명은 드론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개인시간을 활용해 지난 5월부터 지속적인 훈련을 받고 있으며, 지난 7월 22일 하남소방서 첫 드론자격증 취득(소방위 오성환)을 시작으로 금년 내 훈련 중인 대원 모두 자격증 취득을 완료할 계획이다.

유병욱 하남소방서장은 “각종 재난현장의 소방작전에 드론의 활용으로 현장대응 신속성과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며 “도민의 안전 수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유칼’ 손우현 “귀여운 레이지필, 1군 적응 도와야죠”

‘유칼’ 손우현이 팀 동료인 ‘레이지필’ 쩐바오민을 칭찬하며 1군 적응을 돕겠다고 강조했다.DRX는 1일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OK저축은행 브리온과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7연패를 탈출한 DRX는 2승(7패)째를 수확하면서 1라운드를 마쳤다. 이날은 베트남 국적 원거리 딜러 쩐바오민의 출전으로 화제를 모았다. 외국인 선수가 LCK에 출전한 건 쩐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