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횡성군, 소상공인 일반음식점 스테인리스 물병 지원

횡성군, 소상공인 일반음식점 스테인리스 물병 지원

기사승인 2020-07-24 13:18:19

(사진=횡성군청 전경)
권순명 기자
123k@kukinews.com

[횡성=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강원 횡성군은 소상공인 일반음식점 775개소를 선정해 음식점에서 소독 가능한 위생물품(스테인리스물병) 총 6825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은 58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소상공인 일반음식점 775개소에 대해 이달까지 업소별 택배로 배송한다.

군은 관내 전체 일반음식점 중에서 기업형 음식점(골프장, 웰리힐리, 축협한우프라자) 등을 제외했다.

지원기준은 영업신고 면적에 따라 업소 당 5개~15개까지 차등 지급되며 소독 가능한 스테인리스물병으로 음식점에서는 끓인 음용수를 손님에게 제공 가능, 식중독 발생 사전예방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군은 물병에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싱겁게, 먹을만큼, 남김없이'란 홍보 문구를 넣는다. 또 환경오염의 주범인 플라스틱 물병 자제를 문자메시지로 연중 홍보할 계획이다. 

태현숙 횡성군보건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소상공인 피해업소(일반음식점 등)에 물병을 지원해 위기 극복을 위한 작은 힘을 보태고 위생적 음식 문화 자율실천과 간소하고 안전한 음식을 제공하는 문화·인식 확산으로 군민의 건강 및 위생업소 이미지 제고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에 ‘페이커’ 끌어들이기?…김문수, 사진 무단 도용 논란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030 세대와 e스포츠 상징인 ‘페이커’ 이상혁의 사진을 무단 사용했다. 이상혁의 소속 구단인 T1은 즉각 대응에 나섰다.김 후보는 지난 5일 자신의 공식 X(구 트위터)에 이상혁의 시그니처 세리머니인 ‘쉿’ 포즈를 따라 한 프로필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상혁이 같은 포즈를 취한 사진도 함께 올라와 동일한 구도를 연출했다.‘쉿’ 세리머니는 한국조폐공사의 ‘페이커 기념메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