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물놀이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내 물놀이 용품 수요↑

여름철 물놀이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내 물놀이 용품 수요↑

기사승인 2020-07-25 04:10:01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여름휴가 시즌이 본격 시작되면서 물놀이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올해 여름휴가철 물놀이 모습은 코로나19로 예년과 달라 준비 과정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 등에 초첨이 맞춰지고 있다.

실제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며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실내용 물놀이 용품’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가 6월 23일부터 7월 22일까지 최근 1달간의 ‘실내용 물놀이 용품’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실내용 물놀이 용품’ 카테고리 내에서 인기가 높은 제품군을 살핀 결과 ▲가족용 대형 에어풀장 ▲물놀이 튜브 용품 ▲유‧아동 전용 에어풀장 등의 순으로 수요가 분포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형 에어풀장에 대한 니즈가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업계는 개인용 에어풀장의 경우 설치 공간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캠핑 열풍과 맞물리며 아이가 있는 부모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한다.

인터파크 스포츠패션 카테고리 허수진 파트장은 “언택트 레저 생활의 확대로 여름철 물놀이 트렌드가 변하며 기존 수영복, 비치웨어의 수요가 실내용 물놀이 용품으로 이동하고 있다”며 “이러한 시장의 수요를 반영해 앞으로 실내용 물놀이 용품의 종류가 보다 다양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인터파크는 이러한 올여름 물놀이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하여 인기 실내용 물놀이 용품을 한데 모아 ‘썸머 물놀이 용품전’을 오는 7월 말까지 진행한다. ‘썸머 물놀이 용품전’은 사이즈별 에어풀장은 물론 튜브, 간이 샤워기, 정수펌프, 온도계 등 전문 MD가 엄선한 인기 상품들로 구성됐으며, 시즌 특가로 최대 50% 할인된 가격을 선사한다. 또 발급 즉시 사용 가능한 15% 중복 할인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