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신개념 과일믹스주 선두주자 망고링고의 디지털 광고를 선보이고 여름 성수기 가정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디지털광고는 총 2편으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29일부터 공개됐다.
이번 광고는 우리 집에 망고가 자란다는 슬로건으로 망고링고를 즐기는 순간들을 재미있고 흥미롭게 제작했다. 의외의 공간인 냉장고나 옷장에서 망고나무가 등장하는 독특함과 망고캐릭터를 통해 제품 콘셉트를 강조했다. ‘달코올 2.5%’로 망고링고의 달콤상큼한 맛을 표현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새로움과 다양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새단장한 망고링고의 디지털 광고를 제작했다. 과즙미 터지는 달달한 망고링고의 맛으로 시장 성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6년 처음 출시된 망고링고는 망고 과즙(2.3%)이 함유된 알코올 도수 2.5도의 저도주다.
◎오비맥주, 7% 고도수 발포주 필굿 세븐 8월1일 출시
오비맥주가 발포주 ‘필굿(FiLGOOD)’의 신제품 ‘필굿 세븐(FiLGOOD Seven)’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2월 ‘필굿’을 론칭한 지 약 1년 반만이다.
필굿 세븐은 ‘고발효 공법’을 사용해 도수를 7도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보다 높아진 도수에 필굿 특유의 청량한 맛과 깔끔한 끝 맛을 살렸다. 패키지 역시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 나온 의견을 적극 반영해 ‘필굿’의 하늘색과 대비되는 빨간색으로 ‘필굿 세븐’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또 ‘필굿’의 캐릭터인 고래 ‘필구’ 옆에 ‘Seven’ 이라는 말 풍선을 삽입해 제품의 특징을 나타냈다. 신제품은 355㎖와 500㎖ 캔 두 종류로 출시되며 다음달 1일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필굿에 보여주신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국내 발포주 시장의 제품 다양성을 확대하기 위해 필굿 세븐을 출시했다”며 “필굿 세븐은 가성비를 추구하는 합리적인 젊은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코코넛 럼 ‘말리부 오리지널’ 350㎖ 소용량 선봬
코코넛 럼 리큐르 말리부(Malibu)가 ‘말리부 오리지널’ 350㎖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코코넛 럼 ‘말리부 오리지널’을 포장마차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소주병 사이즈와 비슷한 용량(350㎖)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알코올 도수는 기존 제품과 동일한 21도다. 말리부는 달콤한 코코넛 향과 버터 럼이 부드럽게 어우러져 주스, 우유 등 어떤 음료와도 잘 어울리는 전 세계 1위 코코넛 럼이다. 취향에 맞게 다양한 음료와 섞어 칵테일로 즐길 수 있는데, 소비자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칵테일로는 ▲말리부 오렌지(말리부 럼+오렌지 주스) ▲피나콜라다(말리부 럼+코코넛 크림+파인애플 주스) ▲말리부 밀크(말리부 럼+우유)가 있다.
◎카브루, ‘대한민국 맥주산업 박람회(KIBEX) 2020’ 참여
국내 수제맥주기업 카브루(KABREW)는 30일부터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20 대한민국 맥주산업 박람회(KIBEX)’에 참여한다.
카브루는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국내 1세대 수제맥주기업으로, 가평과 서울의 브루어리에서 20여종의 수제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캔맥주를 출시하며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 본격적인 B2C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에 소비자와 바이어에게 다양한 ‘구미호 맥주’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KIBEX 2020’에 참여한다”고 설명했다.
구미호 맥주 카브루 부스는 신제품 ‘구미호 릴렉스 비어’를 모티브로 한 ‘릴렉스 모먼트(Relax moment)’를 콘셉트로 꾸며진다. ‘브뤼셀 비어 챌린지’, ‘유로피안 비어스타’ 등 세계 유수의 맥주 어워드에서 수상한 맥주부터 최근 출시된 캔맥주 ‘구미호 피치 에일’과 ‘구미호 릴렉스 비어’ 2종까지 8종의 맥주를 만나볼 수 있으며 ‘릴렉스 포토존’과 SNS 이벤트 등 참관객을 위한 체험 이벤트도 마련된다.
카브루 관계자는 “주최 측을 비롯해 카브루에서도 고객 응대 및 시음 시 마스크, 장갑 등 위생용품을 철저히 착용하고 방역 지침에 적극 협조해 원활하고 안전한 행사로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