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김상호 하남시장, 강동구와 협력해 ‘GTX-D 노선’ 신설  

김상호 하남시장, 강동구와 협력해 ‘GTX-D 노선’ 신설  

기사승인 2020-08-25 14:59:30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하남=쿠키뉴스 김정국 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하남시‧강동구 GTX-D 신설 토론회 및 유치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해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D 노선 유치를 위해 서울 강동구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을 비롯해 이정훈 서울 강동구청장, 최종윤‧진선미‧이해식 국회의원 등은 이날 GTX-D 노선 유치를 위한 협력 및 공동추진을 약속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발대식 후 열린 토론회에서는 박치웅 노회찬재단 운영위원이 좌장을 맡아 김시곤 서울과학기술대 교수 등 8명의 패널이 GTX-D 노선의 필요성, 유치성공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이날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GTX-D 노선에 대한 주민들의 열망이 높다”며 “뜨겁게 성장하는 하남과 강동에 GTX-D 노선이 반드시 유치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지하철 5호선 개통과 9호선 조기개통 등을 위해 상생하고 있다”며 “수도권 전체 교통난 해소의 화룡점정(畵龍點睛)이 될 GTX-D 노선 신설이라는 공동의 꿈을 품고 강동구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