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경기 광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주거침입 용의자 검거에 일조

경기 광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주거침입 용의자 검거에 일조

기사승인 2020-08-26 16:36:08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광주=쿠키뉴스 김정국 기자] 경기도 광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가 주거침입 용의자를 추적하고 경찰과 공조해 신속히 검거하는데 일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4일 새벽 2시50분께 광주시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실시간 모니터링 중 송정동에서 40대 남성이 30대 후반의 여성을 200여m 뒤따라 가는 모습을 확인했다. 

관제요원은 40대 남성의 인상착의가 경찰서에서 수사 중인 주거침입 용의자와 비슷한 점을 수상히 여겨 즉시 경찰 상황실에 통보했다. 이에 경찰은 즉각 현장으로 출동해 용의자의 신원을 확인, 주거침입 및 강간미수 용의자임을 확인하고 검거했다.

시 관계자는 “CCTV 통합관제센터는 경찰과 협업을 통해 각종 경·중 범죄자를 검거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광주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 사전투표 첫날…주요 후보자들 투표 참여

주요 대선 후보들은 6·3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오전 일제히 투표장을 찾아 시민들의 참여를 호소했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날 대학가가 있는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청년들과 함께 투표했다. 그는 투표 후 기자들에게 "국민들께서 반드시 투표에 참여하셔서 잘못된 결과를 빚어낸 내란 세력에 대해 엄중하고 강력하게 심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지층 일각의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