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학생 승마선수 모집

한국마사회, 학생 승마선수 모집

기사승인 2020-08-27 18:02:18
▲렛츠런파크 유소년승마단

[과천=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한국마사회는 장차 국내외로 활약하며 말 산업 발전을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승마선수단'의 신규선수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모집대상은 초급과정(중학생), 중급과정(고등학생), 고급과정(대학생)으로 나뉘며 총 4명 이내로 선발한다. 희망자는 오는 9월 5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국마사회 학생 승마선수단은 현재 초급과정 5명, 중급과정 1명, 고급과정 3명으로 운영하고 있다. 선수단에게는 말 관리, 전문 기승술, 관련 이론교육 등 트레이닝 프로그램이 지원되며, 승마대회 출전지원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학생 승마선수 모집은 각 과정별로 지원자격 요건에 조금씩 차이가 있다. 초급과정은 중학교에 재학 중이면서 6~4등급의 기승능력인증 자격을 소지한 사람이 대상이다. 중급과정은 고등학교 대상으로 E-Class 이상 경기 성적이 필요하다. 고급과정은 대학교에 재학 중이며 C-Class 이상 경기 성적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접수 후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선발하게 된다. 서류접수에 필요한 제출서류 등 자세한 공모 안내는 호스피아 및 대한승마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한국마사회 승마지원부로 문의하면 된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