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머신러닝 부트캠프 진행

구글코리아, 머신러닝 부트캠프 진행

기사승인 2020-09-15 10:27:05
▲ 머신러닝 부트캠프 이미지. /제공=구글코리아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구글코리아가 머신러닝 개발자 및 엔지니어를 양성하고 국내 기업 채용까지 연계한 ‘머신러닝 부트캠프(Machine Learning Bootcamp)’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머신러닝 산업 발전에 필요한 특화된 이론 지식과 경험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고, 개발자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업을 지원하고자 구글코리아에서 마련한 이번 머신러닝 부트캠프에는 ▲카카오 모빌리티 ▲보이저엑스 ▲11번가 ▲스마일게이트 ▲당근마켓 ▲하이퍼커넥트 ▲코스맥스 ▲데이블 ▲노타 ▲엔비티 ▲버즈빌 ▲부릉 등 국내 12여 개 기업이 참여해 역량있는 머신러닝 개발자 채용에 나선다.

구글코리아는 부트캠프 참가자에게 오는 10월 말부터 4개월 간 머신러닝의 바이블로 불리는 앤드류 응(Andrew Ng) 교수의 딥러닝 전문 교육 과정을 비롯해, 구글의 텐서플로우(TensorFlow) 자격증, 구글 클라우드 데이터 엔지니어 또는 머신러닝 엔지니어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필요한 모든 지원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머신러닝 기술 소개를 비롯해 관련 전문가와의 만남, 이력서 첨삭 지도 등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정해진 기간 내에 딥러닝 전문 교육 과정을 수료한 후, 텐서플로우 자격증이나 구글 클라우드 데이터 엔지니어, 머신러닝 엔지니어 등 3가지 자격증 중 하나를 취득한 참가자에게는 참가 회사에 인턴 혹은 정규직 채용의 기회도 제공한다.
 
권순선 구글 글로벌 머신러닝 생태계 프로그램 리드는 “머신러닝 기술 습득은 물론이고 채용 이후 참여 기업의 현업 과제에 곧바로 투입되므로 개발자와 기업 모두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회이니 많은 개발자들의 참여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