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전북농민단체, 더불어민주당에 ‘농민기본법 제정, 농정개혁’ 촉구

전북농민단체, 더불어민주당에 ‘농민기본법 제정, 농정개혁’ 촉구

기사승인 2020-09-16 16:17:29 업데이트 2020-09-16 16:18:36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전북농민단체가 정부 여당에 농민기본법 제정과 농민을 위한 농정 개혁을 촉구하고 나섰다. 

전농전북도연맹을 비롯한 도내 농업인단체 등은 16일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농업농촌식품산업기본법을 전면 개정한 농민기본법 제정을 촉구했다.

이들은 특히 농민기본법 제정으로 경자유전의 원칙에 위배되는 모든 비농민 소유농지를 국가가 매입해 농민에게 불하(임대)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자연재해에 대한 국가책임을 명시한 농업재해보상법을 제정하고, 남북공동 식량계획과 함께 남북공동 경작사업으로 통일농업의 토대를 구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회견에는 전농전북도연맹과 전여농전북연합, 가톨릭농민회전주교구연합회, 전라북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 진보당전북도당농민위원회가 함께 했다.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에 ‘페이커’ 끌어들이기?…김문수, 사진 무단 도용 논란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030 세대와 e스포츠 상징인 ‘페이커’ 이상혁의 사진을 무단 사용했다. 이상혁의 소속 구단인 T1은 즉각 대응에 나섰다.김 후보는 지난 5일 자신의 공식 X(구 트위터)에 이상혁의 시그니처 세리머니인 ‘쉿’ 포즈를 따라 한 프로필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상혁이 같은 포즈를 취한 사진도 함께 올라와 동일한 구도를 연출했다.‘쉿’ 세리머니는 한국조폐공사의 ‘페이커 기념메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