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에는 검정고시 수강지원, 사랑의 쌀 나눔, 장학재단 그리고 임직원 나눔펀드 등이 있다.
에듀윌이 본격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하게 된 것은 2004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한 '반딧불이 프로젝트' 부터다. 이후의 오랜 노력이 결실을 맺어 대통령 표창 등 다양한 정부기관으로부터 수상했다.
2015년에는 검정고시 교육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범죄예방 및 보호행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법무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17년에는 ’제7회 튼튼쑥쑥어린이 박람회 시상식’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2019년에는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교육위원장상을 수상했다. 같은해 보호관찰제도 시행 30주년을 기념해 범죄예방 및 교육 소외 해소 공적을 인정받아 법무부 주관의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도 수상한 바 있다.
실제, 에듀윌은 2009년부터 법무부와 손 잡고 11년간 6,232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검정고시 교육을 지원해왔다. 지난 8월에는 구로경찰서와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진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또 한번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를 지원했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당사의 청소년 교육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올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kim.youngb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