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효성, 한국사 시험 3급 합격 인증…공부 비법 전수 눈길

전효성, 한국사 시험 3급 합격 인증…공부 비법 전수 눈길

기사승인 2020-10-03 20:25:18

[쿠키뉴스] 유수환 기자 = 3일 전효성이 개천절을 맞아 한국사 시험 3급 합격을 인중해 눈길을 끈다.

전효성은 이날 개인 유튜브 채널 ‘블링달링전효성’을 통해 ‘한국사 공부법’ 콘텐츠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전효성은 본격적인 공부법 소개에 앞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인증서와 당시 시험지를 공개하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합격을 인증했다. 

이어 전효성은 “92점을 맞았던 것 같다. 중급이라고 해서 호락호락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또한 전효성은 자신의 공부 비법을 공개하기도 했다. 전효성은 첫 번째 비법으로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1.5배속 또는 2배속으로 보는 것을 꼽았다. 

전효성은 첫 번째 비법으로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1.5배속 또는 2배속으로 빨리 보는 것을 꼽았다. 전효성은 “전에 봤던 내용이 기억이 나지 않아 다시 복습해야하는 상황에서는 빠른 속도로 재생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며 “인터넷 강의를 볼 때에는 아무래도 나의 속도에 맞춰야 한다. 제가 또 성격이 급하다”고 말했다.

이어 두 번째 비법으로는 자신만의 스타일로 필기하는 것을 꼽았다. 전효성은 “정리할 때에는 귀찮을 수 있지만, 시험 보러 갈 때 이거 하나만 가져가면 되니까 훨씬 편하다”고 말했다. 그가 공개한 노트 필기에는 엄청난 공부량을 가늠케 하는 빽빽한 필기가 써여있다.

또 전효성은 예상 기출 문제집과 셀프 문제 출제를 하는 것이 전략적이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효성은 시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그는 “마킹까지 끝낸 후 시험 시간이 남을 시 다음 시험 과목 내용을 써내려가며 복습했다”며 “그러면 제일 중요하게 외웠던 것들이 자연스럽게 떠오른다. 내가 필기할 때 썼던 것들이 자연스럽게 떠오르면서 복습이 된다. 굉장히 유용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전효성은 "저에게는 큰 반성과 뿌듯함,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뿌듯함으로 다가왔다"고 덧붙였다.

전효성은 지난 2009년 걸그룹 시크릿(Secret)으로 데뷔했다. 이후 다양한 방송 및 공연 활동을 통해 인기를 끌었다. 다만 그에게도 ‘흑역사’는 있었다. 전효성은 지난 2013년 한 라디오 방송에서 '민주화'라는 단어를 잘못 사용해 홍역을 겪었다. 그는 ‘민주화’라는 용어에 대한 잘못된 개념으로 인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곧바로 사과했다. 이후 그는 3개월 만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응시해 3급 자격을 취득했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