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과정중심평가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교원, 학부모,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평가를 바꿔야 교육이 바뀐다’ 학생평가 특강(2탄)을 온라인 원격 수강의 방법으로 14 ~ 20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평가를 바꿔야 교육이 바뀐다’ 특강은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과정중심 평가’의 이해 도모를 위하여 학부모 대상으로 기획된 집합 특강이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온라인 원격 연수로 방법이 바뀌면서 학부모 뿐만 아니라 교사와 교육전문직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특강 2탄은 9월 17일, 교육과 혁신 연구소 소장 이혜정 소장을 초청, ‘꺼내는 교육에서 찾는 우리 아이들의 성장’ 이라는 주제로 30분 내외 4강으로 사전 제작되었다. 특히 1탄 특강 후 교사와 학부모가 남긴 질의에 대해 응답하는 Q&A방식으로 진행, 현장 밀착감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학생평가 특강은 총 3탄(6월, 10월, 11월)으로 구성한 시리즈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전 학생평가 특강 플랫폼을 통해 신청과 수강이 이루어진다. 특강 2탄 수강 후 실시되는 만족도 조사와 질의는 11월에 예정되어 있는 마지막 특강 3탄에 반영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특강은 경쟁중심 교육에서 협력 중심, 성장 중심의 교육에 대한 인식을 높기 위해 준비되었고, 시리즈가 진행될 수록 학생평가에 대해 점차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면서 “코로나19 상황 에서도 과정 중심 학생평가가 현장에 안착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mgc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