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온라인 학점은행제 11월 개강 수강생 모집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온라인 학점은행제 11월 개강 수강생 모집

기사승인 2020-10-19 16:40:38

사진=중앙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이 오는 11월에 개강하는 경영학사 학위취득 과정인 온라인 학점은행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개강일은 11월 10일이며, 수강 신청은 개강 전날인 11월 9일까지 가능하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수업할 수 있는 온라인 원격교육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까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안심하고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각종 오프라인 학교 및 학원 등의 교육기관들이 오프라인 출석 수업을 대부분 중단한 상태에서 자기개발과 학사학위를 취득하고자 생각했던 사람들이 오프라인 교육기관에서 온라인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강의를 듣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온라인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에서도 100% 온라인으로 수업이 이루어지는 학점은행제 원격평생교육원들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고, 그중 중앙대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의 교육 커리큘럼과 시스템이 주목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은 경영학사 학위취득 전문 온라인 교육기관으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 경영인 양성을 목적으로 학력이 부족한 직장인이나 자영업자,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학점은행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140학점 중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을 이수할 경우 학위취득 요건이 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일반 4년제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고 이후 4년제 대학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취업이나 이직을 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된다.

관계자는 “학사학위 취득을 목표로 하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조건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학위취득이 가능하다”며 “본 기관의 수업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고, PC, 모바일, 테블릿pc 등, 시공간에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