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Wee센터, 부모 위한 마음 건강 아카데미 실시

대전서부Wee센터, 부모 위한 마음 건강 아카데미 실시

기사승인 2020-10-20 18:21:13
▲대전교육청사 전경.

[대전=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Wee센터는 20일 대전 서부 관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부모를 위한 마음건강 아카데미’는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가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교육하는 3차시 과정이다. 부모가 자녀의 정서적 특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감정을 다루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2차시 교육은 ‘정신과 의사가 들려주는 코로나 블루 대처법’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일상생활의 변화 속에서 학부모들이 건강하게 적응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내용이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어 이해가 잘 되었다”며 “외출을 삼가고 주로 집에서만 생활하다 보면 기분이 가라앉기 쉬운데, 오늘 교육받은 내용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부모가 이번 마음 건강 아카데미를 통해 마음 건강을 돌보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남은 마지막 차시에 준비된 부모를 위한 교육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