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경기도 정책공모에서 우수상 수상...60억 원 확보

화성시, 경기도 정책공모에서 우수상 수상...60억 원 확보

기사승인 2020-10-28 10:42:22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서철모 화성시장

[화성=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20, 경기 First'에서 대규모사업부문 우수상을 수상, 60억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획득했다. 

화성시는 27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본선 최종심사에서 '청소년과 도민의 힐링이음터 경기 서해랑 궁평유스호스텔 조성사업'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가 제안한 '경기 서해랑 궁평유스호스텔' 사업은 오는 2023년까지 서신면 궁평관광지 내에 연면적 1만3200㎡, 지하 1층~지상 4층까지 140개의 객실을 갖춘 공공숙박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해당 지역은 드림파크 청소년야구장을 비롯해 갯벌체험 등으로 각광받는 백미리 어촌체험마을과 낙조가 유명한 궁평백사장, 해송까지 인근에 있어 연간 133만명의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된다.   

시는 여기에 쾌적한 숙박시설과 수련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서해안권 대표 체류관광지로 만들겠다는 포부다. 

특히 서해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서해랑길에 위치한 유스호스텔은 궁평관광지 조성사업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내며 서해안권 관광을 견인하는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경기 서해랑 궁평유스호스텔은 평화와 생태, 환경에 대한 특별한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며 "청소년과 경기도민 모두의 힐링이음터가 될 수 있도록 최고의 시설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