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트릭스코리아 공식 출범...경험관리 분야 꽃피운다

퀄트릭스코리아 공식 출범...경험관리 분야 꽃피운다

기사승인 2020-11-10 11:28:59
▲ 퀄트릭스 로고. /제공=퀄트릭스코리아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고객 및 직원 경험 분야의 리더 기업이자 경험관리(XM: Experience Management) 분야를 개척한 퀄트릭스가 10일 퀄트릭스코리아를 공식 출범한다.

퀄트릭스코리아는 국내에 ‘퀄트릭스 XM 플랫폼(Qualtrics Experience Management (XM) Platform™)’을 선보이며 한국의 기업, 학계, 정부기관 등 다양한 조직에서 고객과 직원이 직관적으로 향상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퀄트릭스 XM 플랫폼은 세계 최고 수준의 피드백 수집 기술을 자동화된 통합 워크플로우에 결합해  조직의 모든 레벨에서 필요한 액션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 직원, 공급업체, 파트너사, 기타 이해관계자가 선호하는 채널을 통해 피드백을 쉽게 수집하고 고급 텍스트 및 음성 분석으로 고객의 피드백에 깊이 숨겨진 인사이트를 자동으로 추출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기술로 필요한 액션을 추천하고 가장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적임자에게 자동으로 전달한다.    

2019년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 퀄트릭스는 아시아 시장 확대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퀄트릭스코리아 수장에 서장원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퀄트릭스코리아는 한국 기업이 퀄트릭스의 모든 경험 관리 기술, 서비스, 전문 역량 및 지원을 이용해 더욱 향상된 경험에 대한 수요 증가에 맞춰  비즈니스를 재정립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퀄트릭스코리아는 삼성SDS, 효성, 두산 등 여러 한국 대기업과 경험 관리 혁신의 성과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성장하고 있는 고객 기반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브리짓 아치발드(Brigid Archibald) 퀄트릭스 아태 및 일본 지역 총괄 사장은 “한국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퀄트릭스코리아 출범을 시작으로 더 많은 한국 기업 및 정부 기관이 퀄트릭스의 경험 관리 플랫폼을 이용해 경험 관리를 혁신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장원 퀄트릭스코리아 대표는 “퀄트릭스는 액션을 통해 순추천고객지수(NPS, Net Promoter Score) 향상 및 수익증대와 같은 효과를 가져오는 검증된 솔루션으로 고용 유지 및 생산성 개선, 브랜드 인지도 향상, 제품 출시 기간 단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