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T커머스 최초 산업부 장관 표창

SK스토아, T커머스 최초 산업부 장관 표창

기사승인 2020-11-12 09:24:18
사진은 (가운데) 왼쪽부터 SK스토아 김진영 고객서비스 팀장, 신양균 경영지원그룹장 그리고 고객서비스팀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SK스토아는 지난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0 제품안전의 날’ 행사에서 T커머스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

‘2020 제품안전의 날’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제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국내 산업 현장에서 제품 안전을 통한 산업 경쟁력 향상에 공이 큰 개인 및 단체에 표창을 수여한다.

SK스토아는 T커머스 최초로 제품안전 가이드북을 제작 및 배포했다. 아울러 품질 컨설팅, 공인시험 비용 지원 등을 통한 협력사의 동반성장을 이끌어 낸 점이 큰 호평을 받았다.

또한, 암행검사(Mystery Shopping) 제도 도입, 자체 QA(품질관리) 연구실 운영을 통해 판매 상품 안전성을 직접 검증함으로써 고객의 기대 수준에 맞는 올바른 상품 정보를 제공한 부분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간 SK스토아는 유해상품 유통을 선제적으로 차단하는 데에도 힘썼다.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온라인 상품 3만8000여 건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허위광고, 과대광고, KC마크 및 인증 정보 부적합 제품을 적발해 이들 상품을 대해 판매를 중단하고 개선을 요청한 바 있다.

SK스토아 신양균 경영지원그룹장은 “SK스토아가 T커머스 최초로, 제품안전분야 최고 권위의 행사에서 품질관리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을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밝혔다.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