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경고·엿보기 방지' 기능 넣은 레노버 신형 요가 노트북 출시

'거북목 경고·엿보기 방지' 기능 넣은 레노버 신형 요가 노트북 출시

기사승인 2020-11-17 11:08:00
▲ 레노버 요가 프리미엄 라인업 출시. /제공=한국레노버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한국레노버가 17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요가 슬림 7i 카본(Yoga Slim 7i Carbon)’을 포함한 레노버 프리미엄 브랜드 ‘요가(Yoga)’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하고 프리미엄 PC에 대한 한국 시장 전략을 발표했다.

레노버가 2012년 처음 선보인 프리미엄 PC 브랜드 요가는 세계 최초 360도 회전하는 컨버터블 제품으로 출발, ‘모두를 위한 프리미엄(Premium for all)’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통해 차별화된 전략을 추구해왔다.  

요가 신제품 라인업은 ▲프리미엄 카본 소재로 마감 처리된 ‘요가 슬림 7i 카본’ ▲요가 브랜드 대표 컨버터블 제품 ‘요가 7i(Yoga 7i)’ ▲투인원 모델 ‘요가 듀엣 7(Yoga Duet 7)’ ▲씬 앤 라이트 노트북 ‘요가 슬림 7i(Yoga Slim 7i)’ ▲‘요가 슬림 7i 프로(Yoga Slim 7i Pro)’ 총 5종이다.

새로 출시된 요가 제품 모두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세련된 색상, 얇은 두께, 견고한 내구성과 놀라운 속도 및 응답성, 긴 배터리 수명, 수준 높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성능, 새로운 세대의 PC와 AI, 머신러닝 기술 등이 적용됐다. 

요가 슬림 7i 카본은 한국 소비자 니즈를 철저히 분석해 깃털만큼 가벼운 966g 무게와 세련된 디자인, 견고한 내구성을 모두 담아낸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레노버 최초로 선보인 문 화이트(Moon White) 색상의 외부 상판은 탄소섬유(카본 파이버) 소재로 제작돼 압도적 내구성과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며, 지문 방지 마감 처리로 깔끔한 외관을 유지한다. 화면 활용도를 개선한 16대10 비율의 QHD(쿼드HD) 디스플레이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한국 소비자의 취향을 적극 반영했다.

요가 슬림 7i 카본은 인텔 이보(Evo) 플랫폼 인증을 받아 초고속 반응성은 물론 뛰어난 배터리 수명을 지원한다.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빠른 응답성, 인텔 WiFi 6를 통한 초고속 기가비트 속도, 2개의 차세대 고속 전송규격 썬더볼트 4(Thunderbolt 4)가 지원하는 연결성으로 빠른 작업 속도를 구현한다.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해 기존 보다 최대 3배 빠른 속도에서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즐길 수 있다. 덮개를 열면 자동으로 시스템이 부팅되는 플립 투 부트(Flip-to-boot), 다양한 방식으로 안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스마트 어시스트(Smart Assist) 등 다채로운 기능과 함께 직관적이고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

요가 7i는 요가 브랜드의 대표 프리미엄 컨버터블 모델로 강력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 뛰어난 연결성, 효율적인 배터리 수명을 두루 갖추었다. 가벼운 무게와 얇은 두께, 둥근 모서리 마감으로 사용자가 한 손에 들었을 때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무려 88% 활성 영역 비율을 제공하는 얇은 베젤 디자인으로 컨버터블 제품의 활용도를 역동적으로 높였다.

요가 7i는 360도 회전으로 태블릿 PC, 노트북 등 자유자재로 활용 가능하다. 메탈 뿐만 아니라 패브릭 소재 커버를 함께 적용해 다른 컨버터블 제품보다 캐주얼한 라이프스타일에 더 잘 어울린다.  터치 디스플레이에 레노버 디지털 펜을 옵션으로 제공해 디자인 작업, 필기작업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한다.

요가 듀엣 7은 디지털 노마드를 즐기는 Z세대 소비자를 위한 프리미엄 투인원 노트북이다. 디스플레이와 키보드가 분리돼 필요에 따라 노트북 또는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고사양 게임부터 영상 편집까지 매끄럽게 구동 가능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요가 듀엣 7은 국내 윈도우 투인원 노트북 최초로 블루투스 5.0 지원 키보드를 탑재해 분리 시에도 무선 연결에 끊김이 없고, 타 제품과도 쉽게 연동된다. 영상을 시청하거나 필기할 경우 본체 뒷면에 내장된 킥 스탠드를 활용해 원하는 각도로 화면을 세우고, 백라이트 기능으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키보드를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 센서가 내장돼 특정 색상을 클릭하면 색상 코드를 즉시 인식하는 전문가용 E컬러 펜(E-Color Pen)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한다.

요가 슬림 7i는 스타일리시하면서 활동량이 많은 밀레니얼 세대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씬 앤 라이트 노트북이다. 얇은 두께와 넓은 4K UHD IPS 디스플레이가 구현하는 생동감 넘치는 비주얼, 최고급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한 외관 설계 및 휴대성이 특징이다. 최신 프로세서, 최대 16GB 메모리, 1TB 저장 장치로 스마트한 사용자의 다양한 업무와 멀티미디어 작업을 지원한다. 인텔 아이리스 플러스 그래픽이 지원돼 사용자는 4K HDR 영상을 쉽게 편집할 수 있다.

한 층 업그레이드된 사양과 외장 그래픽이 탑재된 요가 슬림 7i 프로는 QHD 디스플레이, 최대 400니트(nit), 어도비 sRGB 100%를 지원하는 고성능 노트북이다. 돌비 비전(Dolby Vision) 인증을 받은 디스플레이로 밝은 색상, 생동감 넘치는 색상 대비, 장면별 색상 및 밝기 최적화 기능을 통해 화려한 색감을 구현한다.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고사양 작업이 필요한 디자이너,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밀레니얼 세대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제품이다.

레노버는 공용공간에서의 노트북 사용이 많아진다는 데 착안해 타인이 들여다볼 경우 잘 알아볼 수 없게 하는 미러 기능, 경고 기능 등을 담았다. 또 까페에 두고 잠시 자리를 비우면 화면이 블러 처리되는 블러 기능, 얼굴을 너무 가까이하면 경고를 띄우는 거북목 방지 기능 등이 있다. 

이와 함께 레노버 ‘이지케어’는 소비자가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필요 없이 퀵서비스를 통해 A/S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무상 서비스다. 이와 함께, 제품에 기본 3년의 무상보증 워런티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오랜 기간동안 요가 제품들을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올해 상반기 국내 일반 소비자용 PC 시장은 지난해 비교 20% 이상 성장한 가운데, 레노버는 외산 PC 브랜드 중 1위 자리를 견고히 유지했다”며 “요가 슬림 7i 카본을 필두로 ‘프리미엄 그 이상’을 보여주는 요가 프리미엄 라인업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국내 프리미엄 PC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소비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스마트 기술 및 서비스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인텔코리아 PC 제품 담당 최원혁 상무는 “인텔은 요가 브랜드 초기부터 레노버와 긴밀히 협력하고 요가가 혁신적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리잡는데 기여해 왔다”며 “인텔의 까다로운 이보(Evo) 플랫폼 인증을 받은 요가 제품을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 최고의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레노버는 요가 프리미엄 라인업 출시 기념 사전구매 이벤트를 17일부터 23일까지 지마켓에서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요가 프리미엄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할인 혜택과 함께 다양한 사은품을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