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여덞 번째 확장팩 '어둠땅' 출시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여덞 번째 확장팩 '어둠땅' 출시

기사승인 2020-11-24 10:23:56
사진=블리자드 제공


[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의 여덟 번째 확장팩 '어둠땅(Shadowlands)'이 24일 출시된다.

J. 알렌 브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은 “어둠땅은 플레이어들을 워크래프트 세계에서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영역으로 인도하고, 플레이어들은 그 곳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자신의 운명을 만들어 가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선택한 성약의 단의 모든 면모를 파헤치거나 저주받은 자의 탑에서 자신만의 전설 장비를 만드는 등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이, 저 너머의 세계에서 기다리고 있는 새로운 경험을 찾게 되길 바란다”며 확장팩 출시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어둠땅'이 출시되기에 앞서, 신규 혹은 복귀 플레이어들이 예전보다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된 바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처음 하는 플레이어들은 추방자의 해안에서 새롭게 추가된 튜토리얼 모험을 통해 아제로스의 영웅이 되기 위한 첫 발을 내딛으며, 자신이 선택한 직업의 주요 기술들을 알려주는 퀘스트들과 파티플레이의 기본을 알려주는 두 개의 우두머리가 있는 미니 던전을 경험할 수 있다. 

추방자의 해안을 떠난 후 이들 플레이어들은 어둠땅 바로 전 확장팩인 격전의 '아제로스'로 뛰어들어 레벨 50까지 성장하며 어둠땅 진입을 준비하게 된다.

캐릭터 업그레이드를 구매해 최신 확장팩 어둠땅으로 즉시 뛰어들 수 있다. 캐릭터 업그레이드는 어둠땅 영웅 꾸러미와 신화 꾸러미에 포함되어 있으며 별도 구매도 가능하다. 

sh04khk@kukinews.com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
강한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