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8일 (일)
청우 F&B, 전주대에 장학금 500만원 기탁

청우 F&B, 전주대에 장학금 500만원 기탁

기사승인 2020-11-25 13:28:14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전남의 수산기업 청우 F&B(대표이사 장영진)가 전주대학교 한식조리학과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전주대는 25일 대학본관 접견실에서 이호인 총장과 청우 F&B 장영진 대표이사, 한식조리학과장 차경희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장영진 대표이사는“앞으로도 매년 공모전을 통해 우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전주대 한식조리학과와 협약을 맺고 인재 양성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에 전주대 이호인 총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생들에게 소중한 선물에 감사드린다”며 “청우 F&B와 전주대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청우 F&B는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발효공정을 개발하고 고품질의 액젓, 소스, 가공식품을 생산하는 전라남도 향토 식품기업이다. 

한편 청우 F&B가 연고지도 아닌 전북의 전주대에 장학금을 기부하게 배경에는 전주대를 졸업하고 청우 F&B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단일 시즌 세트 최다 연승’ 젠지, ‘전통의 라이벌’ T1 꺾고 개막 14연승

젠지가 전통의 라이벌인 T1을 꺾고 개막 14연승을 달렸다.젠지는 18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T1과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개막 14연승을 질주한 젠지는 세트 20연승에도 성공하며 단일 정규시즌 세트 최다 연승 신기록을 세웠다. 반면 T1은 6연승에 실패하면서 9승5패를 기록했다.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많았다. 양 팀은 1세트부터 치열한 난전을 벌였다. 스킬 한 번에 승패가 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