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전자디자인고, ‘드론산업 민간기능경기대회’서 대상 등 4개 상 수상

대전전자디자인고, ‘드론산업 민간기능경기대회’서 대상 등 4개 상 수상

기사승인 2020-11-27 21:45:07
▲ 대전전자디자인고 드론대회 수상팀 기념촬영 모습.

[대전=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교장 이상호) 드론전자과 2학년 학생들이 ‘제5회 드론산업 민간기능경기대회’에서 참가 학생 5명 중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전전자디자인고 2학년 위성준, 어윤규, 김응민, 정아성 학생은 대전동구청소년수련원에서 최근 열린‘제5회 드론산업 민간기능경기대회’에서 각각 대상(1등 국토교통부장관상), 은상(공동 2등), 동상(3등)을 받아 총 5개의 상 중 4개의 상을 휩쓰는 성과를 거뒀다.  

대전전자디자인고는 대전시교육청의 학과 재구조화 사업으로 2019년 중부권 최초로 드론 관련 학과인 ‘드론전자과’를 신설하였다. 학교 정규 교육과정과 동아리 활동을 바탕으로 초경량 비행 장치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위성준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매일 꾸준히 연습한 점이 좋은 기록의 원인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또한, 김응민 학생은 “준비 기간 힘든 점도 있었지만 반복하여 연습하니 실력이 점차 늘었고, 선생님·친구들과 함께 연습하는 시간이 즐거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대전전자디자인고 이상호 교장은 “학생들이 성취하는 경험을 통해 자아실현을 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