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러시아‧터키 대학생 1억 규모 장학금 전달

KT&G장학재단, 러시아‧터키 대학생 1억 규모 장학금 전달

KT&G장학재단, 국내를 넘어 세계로…글로벌 CSR 추진 

기사승인 2020-12-08 07:30:01
KT&G장학재단이 터키‧러시아 현지 대학생들에게 총 1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사진은 장학금을 수여받는 학생들과 김영훈 KT&G 러시아 법인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러시아 모스크바 현지에서 장학금 전달식이 열렸다.(사진제공=KT&G)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KT&G장학재단은 글로벌 장학사업 일환으로 러시아, 터키 대학생 46명에게 총 1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7일 밝혔다.

KT&G장학재단은 주요 대학 등 현지 기관의 추천을 받아 터키 35명, 러시아 11명 등 총 46명의 우수 인재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러시아, 터키는 KT&G가 진출해 있는 국가로 지급대상은 국가별 특성을 고려해 선발됐다.

터키의 경우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점을 고려해 주터키 한국문화원의 추천을 받아 지급대상을 선정했다. 러시아는 독립유공자 자손 또는 고려인 대학생 등 동포 학생을 지급대상으로 정했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10년 넘게 이어 온 국내에서의 장학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장학사업을 적극 추진하고자 한다”며 “해외에서 추진하는 장학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민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글로벌 인재 육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T&G장학재단은 교육 소외계층에게 안정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08년 설립됐다.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18년부터 글로벌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해외 주요 대학 등 현지 기관의 추천을 받아 발굴한 우수 인재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3년간 총 142명의 대학생에게 약 2억3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일회적인 장학금 수여에 그치지 않고 선발된 학생들 중 일부에게 현지 법인 채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사회적 성과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