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프랑스 부르고뉴의 4개 도멘(포도원)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와인 11종을 출시한한다.
부르고뉴는 보르도 지역과 더불어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산지다. 부르고뉴의 도멘은 잘게 쪼개져 소규모 형태의 가업을 잇는 농장이 많으며 소량생산으로 인해 고가의 와인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새로 선보이는 와인은 각기 다른 도멘의 와인이다. 부르고뉴 포도밭 등급 중 1등급인 프리미에 크뤼와 빌라주급에서 생산해 특급 포도밭인 그랑크뤼 등급에 비해 가격접근성이 용이한 와인들이다.
뽀마르 지역에서 400년 간 이어져온 가족경영 와이너리 도멘 드 꾹셀(Domaine de Courcel)에서는 프리미에 크뤼에서 생산된 피노 누아를 출시한다. 부르고뉴 전통적 생산방식만을 고수해 만든 도멘 드 꾹셀의 와인은 파워풀하고 뛰어난 숙성 잠재력을 가졌으며 연간 3만병 미만으로 소량 생산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도멘 드 꾹셀 뽀마르 프리미에 크뤼 그랑 끌로 데 제쁘노(Pommard 1er Cru Le Grand Clos des Epenots) 2009빈티지와 2010빈티지는 와인스펙테이터에서 각각 93점과 90점으로 평가받았으며, 국내에는 각 60병씩만 수입‧판매된다.
도멘 하고(Domaine Ragot)에서 선보이는 와인은 피노 누아 2종과 샤르도네 1종 등 총 3종이다. 도멘 하고는 1760년부터 이어져온 가족경영 와이너리로 지브리지역의 3대 대표 와이너리 중 하나다. 15년전부터 친환경 재배인증서를 획득했으며 토착 효모만으로 자연발효하는 등 인위적 개입을 최소화해 개성 있는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프리미에 크뤼에서 생산한 도멘 마트로 뫼르소 블라니 프리미에 크뤼(Meursault Blagny 1er Cru)를 비롯한 샤르도네 3종과 피노누아 1종으로, 국내에는 각 120병씩만 수입‧판매된다.
◎앱솔루트 보드카, 2020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 ‘앱솔루트 무브먼트’ 출시
앱솔루트 보드카(ABSOLUT VODKA)는 모두가 하나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자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2020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 ‘앱솔루트 무브먼트(ABSOLUT MOVEMENT)’를 출시한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한 마음 한 뜻으로 서로를 응원하고 노력한 올 한 해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다 함께 더 나은 내일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앱솔루트는 ‘창의력, 즉 새로운 생각이 인류를 발전시킨다’는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개개인의 다양한 개성과 가치관을 포용하며 단합할 때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진보적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전해오고 있다.
‘앱솔루트 무브먼트’ 역시 앱솔루트만의 유니크한 제품 패키지를 통해 유대감과 포용의 가치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보틀 바디에 새겨진 16개의 소용돌이가 한 곳에서 만나는 나선형 디자인은 서로 다른 개인이 앞으로 나아가면서 모두가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음을 의미한다.
‘앱솔루트 무브먼트’는 700ml 용량에 40%의 알코올 도수로 출시됐으며, 앱솔루트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인 ‘앱솔루트 오리지널’과 동일하게 스웨덴 아후스 지역의 청정 샘물과 최고급 겨울밀로 만들어졌다.
또한, ‘앱솔루트 무브먼트’ 한정판의 하늘색 반투명한 보드카 병은 한 병당 약 40%가 재활용 유리로 제작돼 지속 가능성의 측면에서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앱솔루트는 버려진 폐기물들이 새로운 자원이 될 수 있다는 믿음 아래, 1879년 탄생 이후 약 140년간 재활용 유리를 활용한 보틀 디자인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과 지지를 받으며 지속 가능한 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서울장수‧GS25, ‘장수보쌈수육’ 출시
서울장수주식회사는 최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함께 장수 생막걸리와 함께 즐기기 좋은 맞춤형 안주 패키지 ‘장수보쌈수육’을 선보였다.
장수 생막걸리는 제조일로부터 딱 10일만 판매하며 톡쏘는 탄산의 신선한 맛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막걸리다. 장수보쌈수육은 장수 생막걸리와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안주인 보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실속형 제품이다.
담백한 고기와 신선한 쌈채소‧쌈장‧마늘 등으로 구성돼 막걸리를 즐기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풍성한 한끼를 제공한다. 전국 GS25 편의점에서 6000원대의 가격으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별도로 포장된 고기만 꺼내어 1분정도 전자렌지에 데우면 집에서도 훌륭한 한상차림을 완성할 수 있다.
서울장수주식회사는 ‘장수보쌈수육’ 출시를 맞아 14일부터 3주간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장수보쌈수육 제품을 구매한 뒤 장수 생막걸리와 함께 먹는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해시태그 (#장수생막걸리, #장수보쌈수육)을 달고, 서울장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잉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1번가와 함께 출시한 장수 생막걸리의 이색 굿즈 제품을 증정한다.
◎본설렁탕, 맛과 가치를 높인 겨울 신메뉴 출시
본아이에프 설렁탕 브랜드 ‘본설렁탕’이 10일 사골순댓국 2종과 만두전골, 수육 등 요리류 2종 등 추운 겨울에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다채로운 신메뉴를 선보였다.
본설렁탕은 배달이 늘어나는 시기에 고객들이 매장은 물론 집에서도 프리미엄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새로운 메뉴를 출시한다. 새롭게 신설된 사골순댓국 라인의 ‘백설사골순댓국’은 한우사골육수에 야채순대를 듬뿍 넣은메뉴로 깊은 감칠맛을 자랑한다. ‘홍설사골순댓국’은 붉은 홍설 한우사골육수에 야채순대가 가득 들어가 있어 얼큰한 맛이 일품이다.
‘얼큰평양만두전골’은 매력적인 슴슴한 맛의 평양왕만두와 야채를 홍설육수에 가득 넣어 끓여 먹는 이북식 만두전골로 얼큰한 맛이 특징이다. 만두전골에 들어간 ‘평양왕만두’는 곁들임 메뉴로 따로 주문하여 맛볼 수도 있다. ‘모듬소고기 쟁반수육’은 푸짐한 소고기 모듬수육에 담백한 사골육수를 함께 곁들여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
본설렁탕은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순댓국 메뉴 1종과 ‘평양왕만두’ 1개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1만 원에 판매한다. 또한 오는 1월 31일까지 매장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요리메뉴 2종 중 한 가지를 주문할 경우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본설렁탕 정재찬 본부장은 “깊어지는 겨울, 고객들이 따뜻하고 든든하게 즐기면서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담백한 사골육수로 즐길 수 있는 메뉴부터 얼큰한 홍설육수가 들어간 메뉴까지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본설렁탕의 신메뉴와 함께 푸짐하고 뜨끈한 겨울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