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는 ‘에어 베이크드(Air Baked)’의 새로운 제품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에어 베이크드’의 4번째 제품으로 감자칩 2종(오리지널, 양파맛)과 팝칩에 이어 출시, ‘에어 베이크드’는 한층 두터워진 제품 라인업을 갖게 됐다.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은 달콤하고 짭짤한 ‘케틀콘’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으로 식감과 모양은 팝칩의 콘셉트를 적용, 바삭하고 납작한 세모, 동그라미 등의 모양을 하고 있다.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은 옥수수를 튀기지 않고 열과 압력으로 팽창시켜,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으며 가볍고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에어 베이크드’는 롯데제과가 올 6월 출시 이래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스낵시장에 구운 스낵이라는 새로운 카테코리를 창출한 ‘2020 히트 상품’이다.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짭조름한 맛이 맥주안주로 잘 어울린다고 입소문이 나는 등 올해 100억원의 매출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
◎SPC삼립, ‘카페스노우’ 홀리데이 에디션 케익 출시
SPC삼립이 디저트 브랜드 ‘카페스노우’ 홀리데이 에디션 케익 2종을 최근 선보였다. 신제품은 초코시트 위에 고소한 우유크림과 새콤한 체리잼을 얹은 ‘체리 초코케익’과 호주산 크림치즈로 만든 치즈케익 위에 달콤한 딸기잼과 생크림을 토핑한 ‘스트로베리 치즈케익’이다. 제품에는 포크와 초가 동봉되어 있어 연말 파티와 선물용으로도 좋다.
이번 신제품은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이너 그룹 ‘하와이안 샐러드’와 협업해 레트로 콘셉트의 포장 디자인을 입혀 소장가치를 더했다.
SPC삼립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SPC삼립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한달 간 ‘카페스노우 케익 구매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캡슐커피머신(1명), 카페스노우 굿즈 파우치와 엽서(90명)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웅진식품, 달콤탱글 '웅진 스위토리 젤리초코볼 그레이프' 출시
웅진식품의 제과류 브랜드 ‘웅진 스위토리(Sweetory)’가 ‘젤리초코볼 그레이프’를 출시한다.
‘웅진 스위토리 젤리초코볼 그레이프’는 발리깔레보사의 부드러운 리얼 초콜릿 속에 탱글탱글한 포도 젤리가 들어있는 프리미엄 간식이다. 첫 맛은 초콜릿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으며, 이후 오래도록 입 안 가득 남는 포도젤리의 쫀득하고 상큼한 맛이 매력적이다. 초콜릿이 매끄럽게 코팅 돼있어 손에 잘 묻어나지 않으며, 한 입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언제 어디서나 즐기기 좋다.
젤리초코볼 그레이프는 껌, 초콜릿 등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자회사 대영식품이 HACCP 인증된 생산 설비에서 좋은 품질의 원료를 바탕으로 정성스럽게 제조하여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신제품은 전국 소매점, 할인점 그리고 인터넷에서 구입 가능하다.
◎더본코리아 빽다방, 동절기 신메뉴 ‘흑임자치즈라떼’ 출시
더본코리아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최근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전통 식재료인 흑임자에 치즈 더한 신메뉴 ‘흑임자치즈라떼’를 동절기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
흑임자치즈라떼는 친숙한 맛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흑임자’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메뉴다. 흑임자에 치즈를 더하는 빽다방만의 레시피로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배가시켰다. 국내산 흑임자를 사용해 원물 특유의 고소함을 진하게 느낄 수 있으며, 치즈의 짭조름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더해져 조화로운 풍미를 자아낸다.
평소 커피 메뉴를 즐기지 않았던 고객들에게 제격이며, 커피를 선호하는 고객이라면 ‘흑임자치즈라떼’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해 은은한 커피 향이 느껴지는 흑임자 음료로도 즐길 수 있다.
다방은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연말 시즌을 맞아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2021 먼슬리 패드 증정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설빙, 겨울 한정 메뉴 ‘와르르생딸기’ 시리즈 출시
설빙은 겨울 시즌 한정 메뉴 ‘와르르생딸기’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심플한 겉모습과는 달리 안에는 생딸기가 가득 들어있어 반전 매력을 뽐내는 ‘겉심속알(겉은 심플하지만 속은 알찬)’ 메뉴다.
신메뉴는 빙수류인 ‘와르르생딸기설빙’과 디저트류인 ‘와르르생딸기케이크’ 2종, 총 3가지로 출시됐다. 설원을 떠오르게 하는 와르르생딸기설빙은 단아하면서 뽀얀 자태를 자랑한다. 부드러운 눈꽃얼음으로 마무리해 눈이 소복이 쌓인 것 같은 심플한 비주얼이지만, 속은 생딸기로 가득 채워 한입 먹는 순간 제철 딸기의 풍부한 과즙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생크림을 함께 토핑해 특유의 상큼 달콤한 맛을 배가시켰고, 빙수 위 생딸기 토핑은 손하트 모양을 연상케 한다. 겨울 딸기 본연의 맛에 집중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호불호 없는 맛을 구현해 온 가족이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인 ‘극호’ 디저트다.
와르르생딸기설빙과 함께 이번 겨울, 설빙의 첫 케이크도 선보인다. 케이크를 잘라내는 순간 쏟아지는 생딸기 슬라이스가 풍성하게 보여 ‘와르르생딸기케이크’라고 이름 지었다. 그동안 설빙이 빙수와 결합된 형태의 케이크형 빙수를 선보인 경우는 있었지만 리얼 케이크는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리아, 라인프렌즈와 협업 ‘카트라이더 팩 구성 및 피규어 세트’ 출시
롯데GRS의 롯데리아가 넥슨 ‘카트라이더’IP에 대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은 라인프렌즈와 협업하여 넥슨의 대표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캐릭터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롯데리아는 11일부터 베스트셀러 제품인 불고기버거, 새우버거와 함께 치즈스틱, 포테이토, 음료 2잔으로 푸짐하게 구성한 ‘카트라이더 팩’을 한정 판매한다. 이와 함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에서도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롯데리아 ‘카트라이더 팩’을 즐길 수 있는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오는 18일부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캐릭터 피규어와 불고기버거, 새우버거, 치킨버거, 데리버거 등 각 세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트라이더 피규어 세트도 추가 운영한다. 지난 5월 출시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2000만명 이상을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귀여운 게임 캐릭터 또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