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코리아, 대안학교 학생들과 손소독제 로봇 만들기 진행

레고코리아, 대안학교 학생들과 손소독제 로봇 만들기 진행

레고 ‘Rebuild The World’ 캠페인 일환, 정서적 어려움 겪는 아이들 응원

기사승인 2020-12-12 10:28:15
레고코리아는 성장학교 별과 최근 ‘레고 손소독제 로봇 발명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레고 손소독제 로봇(사진제공=레코코리아)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레고코리아(LEGO Korea)는 최근 대안학교 ‘성장학교 별’과 함께 진행한 ‘레고 손소독제 로봇 발명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Rebuild The World, 새로운 이야기를 짓다’ 레고그룹 글로벌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됐다.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이 창의력을 펼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성장학교 별’ 학생들이 직접 레고 마인드스톰으로 자동 손소독제 로봇을 만들고 완성작들은 실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전국 공식 레고스토어에 비치했다.

레고 손소독제 로봇은 코딩을 통해 손을 가까이 대면 거리 센서와 모터가 자동으로 반응하면서 손소독제 용기 상단을 눌러 접촉을 하지 않고도 소독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한 레고 로봇이다. 

지난달 ‘성장학교 별’에서 진행된 ‘레고 손소독제 로봇 발명가’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레고 마인드스톰 교구로 직접 코딩하고 조립한 창의적인 로봇들이 탄생했다.

레고코리아는 완성된 레고 손소독제 로봇들을 최근 전국에 위치한 총 11곳의 공식 레고스토어에 비치했다. 레고 손소독제 로봇은 어린이들도 재미있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작동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손소독제 사용을 유도해 고객들이 더욱 안전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레고코리아는 ‘레고 손소독제 로봇 발명가’ 수업의 과정을 담은 뜻깊은 영상을 제작해 자사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프로젝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