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체육시설-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 15일부터 임시 휴관

옥천군, 체육시설-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 15일부터 임시 휴관

기사승인 2020-12-15 23:43:28
▲옥천군청사 전경.

[옥천=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충북 옥천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주민안전을 위해 15일부터 관내 체육시설, 군민도서관을 임시 휴관하기로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옥천국민체육센터(수영장), 옥천체육센터, 생활체육관을 공공체육시설을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임시 휴관한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옥천중앙공원 소프트테니스장, 전천후 게이트볼장(11개소)은 14일부터 휴관에 들어갔다.  

또한, 15일부터 평생학습원(도서관, 자료실 등)과 공립 공공도서관 3개소(옥천군민‧ 이원작은‧ 군북 작은도서관)도 임시 휴관, 도서관 서비스가 중단된다. 

다만 비대면 도서대출(북 드라이브 스루)은 16일부터 운영, 휴관 기간 중에도 도서대출이 가능하다. 

군은 사립 작은 도서관 5개소에 대해서도 휴관을 권고하고 방역수칙 준수를 안내했다. 

청소년수련시설인 청소년 문화의 집, 청소년 수련관,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도 15일부터 휴관, 각종 프로그램도 운영이 중단된다. 

군 관계자는“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고 인근 지역에서도 확산세가 계속됨에 따라 지역 내 확산을 방지하고 주민의 안전을 위해 휴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군은 휴관을 결정한 시설에 대한 방역을 수시로 하고, 체육시설 폐쇄에 따른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내 문자 발송하고 군청 홈페이지와 각종 언론 매체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이번 결정은 코로나 19 확진자가 전국으로 확산됨에 따라 지역 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조치”라며,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감염증 확산 대비에 총력을 기울여 이른 시일 내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