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소식] LG전자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 공개 外

[가전 소식] LG전자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 공개 外

LG전자‧코웨이‧휴테크산업‧유라(JURA) 

기사승인 2020-12-18 16:13:56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LG전자,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 공개…내년 1분기부터 순차 출시

LG전자는 18일 빠르게 물을 데우면서 에너지는 아껴주는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를 공개했다. LG전자는 신제품을 내년 1분기부터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은 물론 북미에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LG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이 채택한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은 냉매를 압축하고 순환시키는 과정에서 생기는 응축열을 이용해 물을 데워 에너지 효율이 높다. 270리터 용량 신제품의 경우 전기를 이용해 물탱크를 직접 가열하는 기존 히터 방식의 온수기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74% 아껴준다.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는 국내 건조기 시장의 빠른 성장을 이끌어온 트롬 건조기의 핵심기술이다.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는 일반적인 컴프레서에 비해 제품의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높인다.

시중의 히트펌프 온수기가 대부분 정속형 컴프레서를 채택한 것에 비해 LG전자의 차별화된 인버터 기술이 적용된 것도 장점이다. 인버터 기술은 정속형과 달리 컴프레서의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에너지 효율을 높여준다.

신제품은 200리터와 270리터 등 두 가지 용량으로 나온다. 평소보다 온수 사용량이 많을 경우에도 온수가 끊기지 않도록 물을 데워주는 보조 히터도 들어있다. 이 제품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인정받아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매년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의 개막을 앞두고 혁신적인 제품들에 수여하는 ‘CES 혁신상(CES 2021 Innovation Award)’을 받았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은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와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를 모두 수상했다.

이 제품은 무선 인터넷(Wi-Fi)도 가능해 고객들은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으로 제품의 상태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다.

◎코웨이, 6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 쾌거

코웨이는 인테리어형 공기청정기가 ‘2021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코웨이는 지난 2016년 CES 첫 참가 이래 6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하며 혁신적인 기술력과 디자인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1976년 제정된 CES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전문가들이 CES 출품 제품을 대상으로 기술력, 디자인, 고객 가치 등의 혁신성을 종합 평가해 가장 우수한 제품을 선발해 시상한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 발표에 따르면 코웨이 ‘인테리어형 공기청정기(AP-1019D-ART)’가 ‘2021 CES 혁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인테리어형 공기청정기는 강력한 청정력과 편리한 기능들로 생활편의성을 높인 혁신 제품이다. 

이 제품은 집집 마다 다른 공기 고민에 맞춰 필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에어매칭필터’를 탑재해 맞춤 청정이 가능하다. 공기질 상황 따라 ▲미세먼지 집중필터 ▲매연필터 ▲새집필터 ▲이중탈취필터 중 선택 가능하다.

제품 상단부를 통해 실내 초미세먼지 오염 수치를 실시간으로 보여줘 공기질 오염도 파악이 간편하다. 제품 상단에 있는 충전 영역에 스마트폰을 올려 높으면 빠르고 간편하게 무선 고속 충전이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송현주 코웨이 상품개발센터장은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전시회가 주최하는 CES 혁신상을 6년 연속 수상하며 코웨이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서비스 진가를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 향상에 집중한 혁신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휴테크 안마의자 ‘휴테크 홀리데이 빅딜’ 주간…온택트 마케팅 강화

휴테크산업이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휴테크 홀리데이 빅딜(HUTECH HOLIDAY BIG DEALS)’ 주간을 운영한다.

해당 주간 동안 총 다섯 차례에 걸쳐 휴테크 카이 RE7, 카이 L7, 르네 안마의자를 특별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되는 ‘휴테크 홀리데이 빅딜’ 첫 방송에서는 카이 RE7와 카이 L7을 만나볼 수 있다. 휴테크는 생방송 동안 행사 모델 안마의자를 최대 47%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생방송 구매 고객 전원에게 안마의자 전용 고급 러그와 눈 마사지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고객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안마의자 안전 사용 OX 퀴즈 이벤트도 준비했다. 생방송 중 퀴즈 이벤트에 참여해 정답을 맞힌 고객과 댓글로 활발한 소통을 보이는 고객 중 랜덤 추첨을 통해 각각 2명을 선정, 레스툴 마사지 쿠션을 증정한다. 5회의 방송간 20명의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이 RE7은 강력하고 섬세한 공기압 마사지 기능은 물론, 이용자 컨디션과 마시지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18가지 자동 프로그램을 갖췄다. 휴테크만의 독보적인 HBLS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 체형에 맞춘 초정밀 맞춤 마사지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최적의 지압점을 찾아주는 회전식 발바닥 지압 롤링 마사지도 즐길 수 있다.

휴테크 관계자는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채팅과 즉석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이 휴테크 안마의자와 직접 소통하는 동시에,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장점이 뛰어난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를 발굴하며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라, ‘슈티프퉁 바렌테스트’ 평가서 전자동 커피머신 부문 5년 연속 1위 차지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JURA)가 독일 최고 권위의 소비자기관 ‘슈티프퉁 바렌테스트(Stiftung Warentest)’의 전자동 커피머신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유라는 슈티프퉁 바렌테스트가 진행한 ‘테스트(Test)’에 약 67개의 전자동 커피머신이 평가 대상으로 올랐고, 그 가운데 E6 모델이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2016년 테스트 우승을 한 E8 모델을 시작으로, J6, S8, ENA8, E6 모델 순으로 최근 5년 간 전자동 커피머신 부문에서 연속 우승을 유지해 그 의미를 더했다.
 
유라 E6은 ▲뛰어난 커피 맛 ▲사용 편의성 ▲아름다운 디자인을 인정 받아 총 1.8점으로 ‘우수(Good)’ 등급을 받았다. 유려한 곡선 머신 바디에 블랙&실버 컬러가 모던하게 조화를 이룬 E6은 약 11가지의 스페셜티 커피 메뉴를 버튼 한번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원두 본연의 맛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안개분사 추출 방식’과 기존 자사 그라인더 대비 속도는 2배 빠르면서도 12.2% 향상된 아로마를 보존하는 ‘멀티레벨 아로마 그라인더 G3’가 탑재돼 완벽한 밸런스의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슈티프퉁 바렌테스트 배심원들은 우승을 차지한 E6 모델에 대해 "에스프레소를 가장 최상의 퀄리티로 추출하는 것은 물론, 미세하고 부드러운 질감의 밀크폼 커피를 원터치로 구현하는 선두적인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