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여주시, 더불어민주당 우수정책 경진대회 1급 포상 받아

여주시, 더불어민주당 우수정책 경진대회 1급 포상 받아

기사승인 2020-12-22 15:47:34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여주=쿠키뉴스 김정국 기자] 경기 여주시는 22일 국회 본청 더불어민주당 대표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1급 포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11월 13일부터 30일까지 지방정부 우수정책을 공모해 주민들의 삶과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평가한 결과다. 

여주시가 공모한 정책은 전국 최초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사업(안다미로 사업)’으로 모든 여성 청소년에게 위생용품 지원금으로 월 1만1000원을 지역화폐(여주사랑카드)로 지원하는 내용이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기존의 저소득층만을 대상으로 한 사업의 낙인효과를 완전히 제거했다”며 “여성청소년들의 건강권을 실현하면서 청소년 정책의 다양성을 위한 혁신적 사례로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1년부터 경기도 전체 시군으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건희 샤넬백’ 통일교 청탁 연루 정황…檢, 수행비서 출국금지

검찰이 ‘건진법사’ 전성배씨가 통일교 측으로부터 명품 가방 등을 받아 김건희 여사에게 전달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김 여사의 비서 3명이 모두 통일교 청탁 정황에 연루된 단서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가상자산범죄합동수사부(부장검사 박건욱)는 최근 김 여사의 수행비서를 지낸 유경옥 전 대통령실 제2부속실 행정관을 출국금지했다.검찰은 샤넬코리아를 압수수색한 결과,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 윤모